2019년 10월 19일 (토)
전체메뉴

[정연태 四柱 이야기] 임진(壬辰)년 운세

  • 기사입력 : 2011-12-30 01:00:00
  •   



  • 2012년 임진(壬辰)년은 오행 중 수(水)에 해당하는 천간의 글자 임(壬)과, 지지의 글자인 토(土)에 해당하는 진(辰)이 합쳐져 이루어진 해이다. 수의 색깔은 검은색이고, 진은 열두 띠의 동물 중에 용에 해당한다. 그래서 2012년을 물속에 잠겨 있는 용이 승천하는 해, 혹은 흑룡의 해라고 하여, 세간에서는 아주 길(吉)한 해라며 이때 자식을 낳으면 좋다고 한다.

    하지만 임진은 괴강이라 하여 총명하고 성품이 결백하고 논리적이고 과단성이 있지만, 고집이 세어 남에게 지지 않으려는 성격 또한 지니게 되니 파란이 있는 띠이기도 하다.

    또한 임진년은 기후가 불규칙해 태풍이 유난히 위세를 떨칠 것이며, 이후 가뭄과 건조로 인해 큰 불이 많은 해이기도 할 것이다.

    천간의 글자인 임(壬)은 화(火)인 정(丁)을 끌어와서 바람을 몰고 온다. 그리고 지지의 진(辰)은 금(金)의 글자 유(酉)를 끌어와 건조함을 이루게 되니 바람과 불의 피해에 대비해야 되는 해이기도 하다.

    용이 큰물을 만났으니 어찌 가만히 있겠는가. 움직임이 있을 것은 자명한 일이다. 4월 총선과 12월의 대선은 과도기에 있는 우리나라의 미래를 변화시킬 획기적인 인물들이 등장할 것으로 보인다.

    임진(壬辰)년을 띠 삼합으로 운세를 살펴보면 다음과 같이 예상해 볼 수 있다.

    ◇쥐띠 용띠 원숭이띠= 재물의 손실이 예상되는 해다. 쉽게 현금화할 수 있는 것보다 부동산에 묶어 놓는 것이 재산을 지키는 방편이다. 부부간의 갈등, 연인 간에는 새로운 이성이 나타나는 시기이므로 조심해야 한다. 취업 운은 봄과 여름이 시기적으로 좋다. 모든 일은 서두르지 말고 장기적인 계획을 세워야 하며 인내하며 때를 기다리는 것이 현명하다.

    ◇범띠 말띠 개띠= 능력을 인정받는 시기로서 계획했던 일이 성취되는 좋은 해이다. 사업가는 큰 조직과 거래가 활발해지고, 재산도 늘어나며 그동안 팔리지 않던 부동산이 매매된다. 부부나 연인 간에는 애정이 깊어지게 되며 선남선녀는 인연을 만나는 시기다. 주위에 협조자가 늘어나고 귀인이 도와준다. 오랫동안 공들여 왔던 일들이 이루어지게 되니 올해는 당신의 해가 될 것이다.

    ◇뱀띠 닭띠 소띠= 이사를 계획하고 있다면 이루어질 것이며, 시험공부를 하고 있는 사람을 좋은 결과가 있을 것이니 최선을 다할 일이다. 사업을 하는 사람은 올해보다는 느긋한 마음으로 내년을 기다려라. 눈앞의 작은 이익보다 멀리 내다볼 수 있는 지혜가 필요한 시기다. 소띠는 사람과의 관계에서 덕 볼 것이 없으니 신중히 처신하는 것이 좋다. 닭띠는 기다리던 사람을 만날 수 있을 것이고, 뱀띠는 실속 없이 바쁘기만 하다.

    ◇돼지띠 토끼띠 양띠= 그동안 움츠렸던 기운이 펼쳐지는 시기이니 새로운 사업이나 일이 진행된다. 침체되어 있던 사업은 활기를 찾을 것이고 어려운 일들은 풀린다. 그러나 법적인 문제는 불리하니 송사에 휘말리는 일이 없도록 해야 한다.

    미혼은 이성상대가 나타날 것이나 부부간은 불화요소가 발생하니 각별히 조심해야 집안이 편하다. 특히 여성은 감성이 지나치게 예민해질 수 있는 시기이니 가깝지 않은 이성 친구와의 술자리나 데이트 여행은 삼가는 것이 좋다.

    역학 연구가

    정연태이름연구소 www.jname.kr
  • < 경남신문의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복사·재배포를 금합니다. >
  •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플러스 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