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   유튜브  |   facebook  |   newsstand  |   지면보기   |  
2024년 03월 29일 (금)
전체메뉴

풍성한 한가위 함께 만드는 사랑의 손길

  • 기사입력 : 2013-09-12 11:00:00
  •   


  • ●진주시선관위 등 4개 위원회(진주, 산청, 함양, 거창)는 11일 추석 명절을 맞아 진주시 유곡동 소재 자비의 집에 쌀, 과일 등 후원물품을 전달했다.

    ●수자원공사 남강댐관리단(단장 김태열)은 11일 댐주변지역 노인가구와 소외계층 120가구에 쌀(20kg) 200포대를 전달했다. 이번 지원대상은 남강댐 주변지역에 거주하는 65세 이상 독거노인, 소년·소녀 가장, 조부모 가정, 장애인 등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저소득층 가운데 올초 생계비 지원을 받지 못한 가정이다.

    ●창원대학교는 추석을 앞둔 10일 창원 풀잎마을과 진해재활원 등 사회복지시설을 방문해 140만 원 상당의 온누리상품권을 전달했다.

    ●김해교육지원청(교육장 강동률)은 10일 추석 명절을 맞아 대동면에 위치한 사회복지시설인 동광육아원(원장 이영재)을 방문해 어려운 이웃과 따뜻한 온정을 나누기 위해 생활필수품을 전달하고 격려했다.

    ●창원시 마산합포구 노산동 두메산골(대표 남호수)은 10일 추석을 맞아 저소득 가구 등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해 달라며 노산동주민센터에 쌀 10kg들이 50포대를 기탁했다.

    ●경남은행 합천지점(지점장 유원순)은 지난 9일 합천군청을 방문해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온누리상품권 500매(500만 원 상당)를 지정 기탁했다. 군은 기탁 성품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관내 어려운 가구에 전달할 예정이다.

    ●마산중부경찰서와 경찰발전위원회(위원장 최동학)는 10일 추석을 앞두고 마산종합사회복지관, 성로원, 사회복지법인 꿈과희망의 중증장애인거주시설인 아름다운 학원을 각각 찾아 쌀(20kg), 라면 등 165만 원 상당의 생필품을 전달하고, 중식봉사(어르신 150여 명)와 홀몸노인 17가구에 도시락배달 등 사랑나눔 봉사활동을 했다.

    ●함안 군북면청년특우회(회장 이일용)는 어려운 이웃과 함께하는 명절을 보내기 위해 10일 군북면을 찾아 이웃돕기 성금 100만 원을 기탁했다. 군북면사무소는 기탁된 성금을 관내 어려운 10가구에 전달할 계획이다.

    ●함양교육지원청(교육장 변민석)은 10일 추석을 맞아 외로운 이웃들과 훈훈한 정을 나누기 위해 ‘성민보육원’과 ‘이레소망의 집’을 방문해 위문금을 전달했다. 또 지난 9일 지리산함양버섯영농조합법인(대표 김오복)과 부천여객 (대표 김병곤)은 유림면사무소(면장 최인호)에 황토쌀 40포대(20㎏)를 지정 기탁했다.

    ●창원중부경찰서는 추석을 맞아 10일 사회복지시설인 동보원을 방문해 성금과 위문품을 전달했다.

    ●의령경찰서는 10일 경찰관과 전의경 15명이 추석맞이 봉사단을 꾸려 부림면 신반에서 홀로 생활하는 이모(75) 할아버지 등 2가구를 방문해 봉사활동을 벌였다.

    ●진주경찰서는 10일 협력단체인 외사협력자문위원회 후원으로 베트남·필리핀·몽골·중국 각 2가구와 우즈벡·일본·캄보디아·방글라데시·태국·네팔·러시아 각 1가구 등 총 15가구에 150만 원 상당의 전통시장 상품권과 고급 선물세트를 전달했다.

    ●의령교육지원청(교육장 신종철)은 10일 지정면에 소재한 ‘사랑의 집’을 방문해 격려금을 전달했다. 신 교육장은 또 불우한 학우들에게도 위문금을 전달하며 “꿈과 희망을 갖고 학업에 정진해달라”고 당부했다.

    ●농협 하동군지부(지부장 문병조)는 10일 하동지역자활센터 등 복지시설 5곳을 방문해 사랑의 쌀 70포대를 전달했다. 쌀 구입 비용은 나눔문화 실천을 위해 직원들이 정성껏 모은 성금으로 마련했다.

    ●남해군 창선면 새마을금고 양철용 이사를 비롯한 새마을금고 직원들은 지난 7일 ‘제19회 남해군탁구협회장기 직장 및 단체 친선탁구대회’에서 받은 우승 상금 50만 원을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달라고 창선면사무소에 기탁했다.

    ●거창경찰서 김영일 서장 등 직원들은 지난 9일 오후 남상면 장애인보호시설인 월평빌라를 찾아 쌀·생활용품·과일 등 추석 성수품을 전달하고, 시설 입주자 및 종사자들을 격려했다.

    ●양산교육지원청(교육장 공영권) 봉사동아리 ‘나누리’회원들은 지난 10일 사회복지시설인 양산여성의 집과 생계가 어려운 저소득가정을 방문해 가스레인지, 쌀 등 생필품을 전달하고 열악한 주거환경을 개선하는 등 봉사활동을 펼쳤다.

    ●창녕경찰서는 지난 9일 경찰서장 및 경찰발전위원장, 직원, 전경대원 등 10명이 창녕읍 지역아동센터인 ‘예솔 신나는 집’을 방문해 30여 명의 아동들에게 꿈과 희망을 나눠주는 ‘추석맞이 사랑의 봉사활동’을 했다.

    ●지체장애인협회 의령군지회(회장 최상만)는 10일 종합사회복지관에서 추석맞이 사랑의 쌀 전달식을 갖고 10kg들이 쌀 300포대(750만 원 상당)를 저소득 장애인가구 300가구에 전달했다. 성품은 의령읍 정암마을 출신 ㈜세영ENG 강석봉 대표가 후원했다.

    ●진주시 새마을부녀회(회장 배말련)는 지난

    9~10일 이틀간 새마을 부녀회원 4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문산읍 부녀회장 자택에서 무의탁 노인과 소년소녀가장 등 소외된 이웃 300가구에게 ‘사랑의 고추장 나누기 행사’를 가졌다.

    ●함안교육지원청 전인수 교육장과 김영삼 교육지원과장은 지난 1일자 정기인사 때 받은 축하화분 50점(70만 원 상당)을 가야읍 축협 하나로마트 내에 있는 행복나눔가게에 10일 기탁했다. 기증받은 화분은 행복나눔가게에서 1점당 1만 원에서 1만5000원에 판매되며, 수익금으로 관내 저소득층과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이웃을 돕는데 사용된다.

    ●밀양시 부북면 새마을 남·여지도자 협의회(회장 백철승·이무경)는 10일 다문화가정 등 어려운 이웃에 전달해 달라며 사랑의쌀 20㎏들이 30포대(130만 원 상당)를 부북면사무소에 기탁했다.

    ●진주보훈지청(지청장 이형남)은 지난 6일 통영 독지가의 도움을 받아 어려운 보훈가족들을 대상으로 쌀 10kg들이 40포대를 전달하며 따뜻한 정을 나눴다. 또한 진주청실회(회장 정진동)와 연계해 재가복지 보훈가족 20가구에도 100만 원(400㎏) 상당의 쌀을 전달했다.

    ●범죄예방진주지역협의회 재정지원분과위원회(위원장 김택세) 위원들은 지난 9일 추석을 앞두고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진주지소를 찾아 불우 출소자 긴급원호용 구호 양곡 20포대(200kg, 100만 원 상당)를 지원했다.

    ●한국농어촌공사 창원지사(지사장 김희중)는 10일 공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과 역할을 다하기 위해 사회복지시설 창원여성의집을 방문해 후원금 30만 원을 전달하고 여성의집 텃밭일구기와 환경미화 등으로 봉사활동을 했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지사장 배용호)와 신성범 국회의원(한나라·거창 ·함양 ·산청)은 지난 7일 고유명절 추석을 맞아 경남지체장애인협회 함양군지회(회장 서윤권) 사무실을 방문, 전통시장 상품권 50만 원어치를 전달했다. 정치·사회·사회2부
  • < 경남신문의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크롤링·복사·재배포를 금합니다. >
  • 강태구 기자의 다른기사 검색
  •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플러스 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