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   유튜브  |   facebook  |   newsstand  |   지면보기   |  
2024년 04월 19일 (금)
전체메뉴

[여행] 발리 풀빌라&리조트

생애 단 한번 허니문… 이보다 좋을 순 없다

  • 기사입력 : 2014-09-12 11:00:00
  •   
  • 메인이미지
    세계적인 리조트 체인 카르마 호텔에서 지은 카르마 칸다라. 인도네시아 발리 최남단 웅가산 지역의 울루와뚜 절벽에 위치해 시야 가득 인도양 끝 수평선이 펼쳐져 발리에서 가장 아름다운 전망을 자랑한다.
    메인이미지
    메인이미지
    메인이미지




    전에 본 적 없던 풍광은 장소의 실재에 대한 의문을 품게 만든다. 발리의 쨍한 푸른빛 해변과 하얀 모래가 그러하다.

    사랑하는 남녀가 발리 해변을 거니노라면 그들의 일상은 드라마 속 한 장면이 된다. 평범한 커플이 드라마, 영화 속 주인공이 되는 순간이다.

    사랑을 서약한 상대방과 함께라면 같은 곳에 자리하는 것만으로도 만족스러울 수 있지만 생애 단 한 번뿐인 신혼여행에는 꿈에 그리던 로망이 더해진다.

    한적한 해변, 아름다운 남녀, 저 멀리 노을진 하늘까지. 신혼부부가 꿈꾸는 로망을 모두 담은 발리의 자연 경관은 ‘신들에게 바치는 제물’이라는 어원을 담아서인지 한적하고도 황홀하다.

    올가을 검은 머리 파뿌리 될 때까지 함께하겠다는 말을 맹세할 당신이라면 인도네시아 발리로의 신혼여행은 잊지 못할 행복을 선사할 듯하다.

    사랑하는 상대방과의 첫날밤을 그리자면 숙소는 그 어떤 볼거리보다도 우선시해야 하는 항목. 평생 기억에 남을 꿈 같은 그날을 위해 발리 전문가들이 극찬한 풀빌라, 리조트를 소개한다.



    반얀트리 웅가산 발리

    울루와뚜 사원 근처의 바다로부터 약 70m 높은 절벽 위에 위치한 반얀트리 웅가산은 전 객실 풀빌라를 갖춰 오붓한 시간을 보낼 수 있게 했다. 발리의 최남단쪽에 위치해 있다 보니 숨막힐 정도로 아름다운 인디안 오션의 절경은 덤이다. 인근의 절벽 위에 위치하고 있는 다른 리조트와 달리 반얀트리 웅가산은 해변으로 내려갈 수 있는 데다 풀빌라를 비롯, 메인 수영장을 갖추고 있으니 가든뷰 빌라에서도 바다를 바라보며 수영할 수 있다. 발리 웅우라라이 국제공항으로부터 35분 소요되며, 누사두아의 프라이빗 비치와 아주 가까운 거리에 있어 접근성도 뛰어나다.



    세인트 레지스 발리

    환상적인 바다전망과 최고의 골프 코스를 갖추고 있는 발리 최고의 6성급 최고급 리조트다. 여행객을 유혹하는 아름다운 해변, 화려한 리조트 내 발리문화의 정수, 향기를 잔뜩 머금은 열대 화초, 이국적인 럭셔리 가구, 섬세하며 건축학적으로도 뛰어난 객실 내 인테리어는 투숙객 모두의 바람을 만족시킬 수 있을 듯하다. 고급 객실임에도 실용적인 면이 가미돼 있는 세인트 레지스의 125개의 스위트 룸과 빌라는 장인정신이 느껴지는 예술 그 자체다.



    불가리 호텔 & 리조트 발리

    서부 최남단에 위치한 울루와뚜 절벽사원이 있는 아름다운 절벽 위에 자리 잡고 있어 인도양이 한눈에 내려다보인다. 전통적인 발리 스타일과 현대적인 이탈리아 디자인이 조화를 이뤘다. 벽으로 둘러싸인 채 열대 식물로 가득한 정원 속에 숨겨진 리조트는 마치 중세의 요새와 같은 느낌도 준다. 절벽과 바다 사이에 자연 그대로의 모습을 간직한 1.5km 길이의 리조트 전용 해변은 경사진 엘리베이터를 통해 연결돼 있으며 해안선을 따라 긴 산책을 즐기기에 더없이 좋다.



    카르마 칸다라

    칸다라는 천혜의 절경을 그대로 감상할 수 있도록 개방적으로 지은 것이 특징이다. 발리 최남단 웅가산 지역의 울루와뚜 절벽에 위치해 시야 가득 인도양 끝 수평선이 펼쳐져 발리에서 가장 아름다운 전망을 자랑한다. 특히 2008년 발리 매거진이 최고의 해변으로 선정한 Nammos 전용 비치 클럽이 리조트 아래로 이어진다. 아름다운 인도양을 바라볼 수 있도록 설계된 메인 풀과 카르마 스파센터, 드라마틱한 풍경 속에서 식사를 즐길 수 있는 di Mare 레스토랑이 유명하다.



    카유마니스 짐바란

    다양한 편의 시설, 신혼부부 맞춤 서비스, 최고의 프라이버시를 보장하는 디자인까지 모두 갖춘 카유마니스 짐바란. 전통 발리니스 건축 양식과 세련된 현대 디자인이 어우러진 실내는 발리 고유의 수공예품과 최상급의 패브릭, 현지 원목 가구로 안락하게 꾸몄다. 쏟아지는 별빛 아래 19채의 풀빌라 야외욕조에서의 시간도 카유마니스 짐바란의 매력 중 하나다.



    W 리트리트 앤 스파

    발리에서 가장 고급스러운 지역 중 한 곳인 세미냑에 위치해 모던한 인테리어를 자랑한다. 울창한 열대 나무가 늘어선 아름다운 해변이 바로 앞에 위치해 있다. W의 시그너처인 W베드와 유명 스파 제품 블리스는 투숙객에 안락함을 선사한다. 세계적 수준의 그릴 레스토랑 파이어에서는 스시, 데판야키, 딤섬은 물론 발리 현지 음식을, 스타피시 블루에서는 진정한 팬 아시아 음식이 미각을 즐겁게 해준다.



    로얄 산트리안 리조트

    2.5㏊의 무성한 열대 가든이 부드럽게 경사지고, 탄중베노아의 화이트 비치가 어우러져 평화로운 풍경을 자아내는 로얄 산트리안 리조트. 언제 어디에서든 고개를 돌리면 아름다운 탄중베노아 해변이 한눈에 들어온다. 인도네시아 왕족이 자부심을 갖고 경영하는 대표 리조트로 곳곳에는 왕실 전통의 품격이 그대로 살아 있다. 3세 미만의 어린이는 투숙을 제한하기 때문에 고즈넉한 허니문을 즐길 수 있다는 점도 인기 요인이다.

    글= 김현미 기자·사진=경남투어



    여행일정

    △출발요일 : 매주 일, 월요일

    △이용공항 : 김해공항

    △이용항공 : 케세이퍼시픽 항공

    △여행여정 : 부산-홍콩(1박)-발리(3박)-홍콩-부산

    △룸 타 입 : 홍콩 특급호텔 1박 + 발리 풀빌라 or 특급 리조트


    지역정보

    △시차 : 한국보다 1시간 느림

    △화폐 : 루피아(IDR), 1000루피아= 약 90원(2014년 9월 기준)

    △사용언어 : 인도네시아어

    △전압 : 220V

    △비행시간 : 홍콩 경유 약 7시간

    △날씨 : 열대기후, 연평균기온 23~30도, 4~9월 건기, 10월~3월 우기(장마와 달리 스콜성 소나기 지나가는 정도)

  • < 경남신문의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크롤링·복사·재배포를 금합니다. >
  • 김현미 기자의 다른기사 검색
  •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플러스 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