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   유튜브  |   facebook  |   newsstand  |   지면보기   |  
2024년 04월 20일 (토)
전체메뉴

백화점, 쇼핑 말고도 즐거운 것들이 가득하다네~

넌 백화점에서 물건만 사니? 난 취미와 지식도 쇼핑한다~
도내 백화점 문화센터 인기강좌

  • 기사입력 : 2015-08-26 22:00:00
  •   
  • # 나른한 일요일 오후를 즐기던 김선영(32·김해)씨는 소파에 누워 TV를 켰다. 눈앞의 화면에는 유명한 셰프들이 나와 요리대결을 펼치는, 소위 ‘쿡방’이 방송되고 있었고 선영씨는 ‘이참에 요리나 배워볼까’ 하며 근처 요리학원을 검색했다. 잠시 후 소파에서 일어난 선영씨는 찌뿌드드한 몸에 기지개를 켜다 ‘배우는 김에 요가도 같이 배울까’ 하는 생각도 했지만 두 군데를 오가기엔 스케줄 소화에 무리가 있을 것 같아 고민에 빠졌다.

    무더웠던 여름 날씨에 기운이 빠진 탓인지 운동도 하고 싶고, 평소 관심 있던 우쿨렐레도 배우고 싶지만 다른 장소의 학원을 오가기가 부담스러워 고민이라면 이곳은 어떨까. 바로 인문교양, 악기, 미술, 건강 등 많게는 수백 개의 강좌를 진행하는 백화점의 문화센터다.

    메인이미지
    자료사진./경남신문 DB/
    ◆신세계백화점 마산점= 수준 높은 교육·문화서비스로 21세기 생활문화를 제안한다. 이번 가을에는 유명 서적 저자특강, 낭독 공감회 등 ‘독서의 계절’을 맞아 시즌 특성을 한껏 살린 문화강좌를 운영한다.

    가을학기 신청기간은 내달 7일까지이며 강좌는 9월부터 11월까지 진행된다. 인터넷 접수는 이달 말까지 가능하고 홈페이지에서 강좌일정을 검색할 수 있다.

    이번 학기에는 최근 불고 있는 ‘쿡방(요리하는 방송)’ 열풍에 탑승해 지역 유명 베이커리와 전통음식 명인 강좌를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창원 유명 빵집인 ‘몽마르뜨 과자점’의 강맹철 대표를 비롯해 국내 제1호 제빵왕이 운영하는 부산 유명 빵집 ‘우섭 스토리’의 윤우섭 대표 등 내로라하는 제빵 전문가와 함께 다양한 종류의 빵을 만들어 볼 수 있는 ‘베이커리 순례’는 이번 학기에만 진행하는 특급강좌로 참가비는 7000원, 재료비는 1만원에서 1만5000원가량이다.

    전문인 테마 특강에서는 ‘라이프 코칭’이라는 테마 아래 각계각층의 오피니언 리더들을 초빙해 그들의 삶에 대한 가치관과 인생관을 직접 듣고 공감해보는 시간이 마련된다. 참가비는 1000원이다. 또 TV프로그램 무한도전 출연으로 유명해진 역술가 박성준의 ‘행운과 부, 사랑을 부르는 관상의 법칙’ 강연이 오늘 (27일) 예정돼 있고, 통쾌한 웃음소리로 유명한 방송인 전원주의 ‘영원한 이등 인생은 없다’ 강연이 내일 열린다.

    메인이미지


    ◆대동백화점= 올해로 20주년을 맞은 대동백화점 문화센터는 올가을 지역민들의 문화생활 향유를 위해 영유아강좌에서부터 성인강좌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강좌가 준비돼 있다.

    특히 영유아부터 초등학생 이하 연령의 강좌가 인기다. 9~36개월의 영유아가 함께하는 자연물 체험놀이 ‘리틀자연관찰 포도밭 아이들’ 강좌는 눈부신 햇살을 가득 담은 건강한 자연 재료들을 통해 오감을 자극하는 강좌로, 두뇌 발달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손가락 감각을 키워 지능과 감성의 발달을 돕는 자연물 체험 프로그램이다. 수강료는 12만원.

    5~7세 어린이들의 ‘유아 발레’는 발레 동작으로 자세를 균형 있게 바로잡아주며 유연성을 길러주고 체형과 체력을 향상시켜주는 프로그램. 수강료는 6만원.

    초등학생이 참여하는 ‘신나는 퍼포먼스 난타’는 아이들이 트로트, 가요, 클래식, 퓨전, 모듬타악, 창작버킷난타 등 음악으로 타악을 실시, 신나는 수업을 통해 스트레스를 날려버리고 문화적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기획됐으며 수강료는 9만원이다.

    ◆갤러리아백화점 진주점= 이달 말까지 문화센터 가을학기 회원을 모집한다. 9월부터 11월까지 3개월간 운영되는 가을학기에서는 인문교양, 악기, 미술, 건강, 외국어, 패밀리이벤트 등 350여 개의 다양한 강좌를 준비했다. 7층 문화센터 데스크 또는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갤러리아백화점 진주점은 모든 분야를 배워야 한다는 수준 높은 인문학 강좌를 다양하게 갖췄다. 먼저 ‘바로크 오디세이 바로크 화가의 시선’은 바로크 미술을 대표하는 화가의 시선으로 작품 속 여성들을 만나보는 시간으로 9월 1일부터 22일까지 화요일 2시 30분부터 4시까지 진행되며 수강료는 4회에 5만원이다.

    ‘프랑스의 낭만 화가들과의 로맨스’는 명작을 만들어 낸 작가들의 이야기로 조금 더 깊고 새로운 관점으로 그림을 들여다보는 시간이다. 9월 11일부터 11월 20일까지 금요일 오후 1시부터 2시 20분까지 진행되며 수강료는 10회에 10만원이다.

    초청강의로는 두 아이를 영재로 키워 낸 푸름이 아빠, 최희수 작가의 ‘책과 배려 깊은 사랑이 행복한 영재를 만든다’가 내일 열린다.

    메인이미지
    ◆롯데백화점 창원점·마산점= 롯데백화점 창원점은 가을학기 수강생을 현장에서는 9월 7일까지, 모바일·인터넷으로는 이달 말까지 받아 9월부터 11월까지 진행한다.

    프로그램 종류는 요리, 건강, 미술, 인문, 음악, 공예, 어학, 자녀, 뷰티 등 총 660여 개의 강좌로, 베이킹 등 요리부터 악기, 미술 등 다양한 강좌를 진행한다. 특히 ‘요섹남’, ‘먹방’, ‘쿡방’ 등 트렌드에 맞춘 요리강좌를 강화했고 화제의 인물 명사 특강도 늘렸다.

    꾸준히 인기가 많았던 강좌인 해피 베이킹은 목요일 오전 10시 30분부터 12시 30분까지, 오후 7시부터 9시까지로 나뉜다. 수강료는 7만원, 재료비는 1만3000원이다.

    비싼 가격에 네일숍에 갈 수 없다면 셀프 네일아트 강좌를 공략해보자. 목요일 오전 10시 30분부터 11시 20분, 화요일 오후 6시부터 6시 50분으로 나뉘며 수강료는 6만원, 재료비는 6만5000원이다.

    메인이미지
    ‘트니트니 노래를 모르는 아이들은 없다’는 우스갯소리를 들어본 적이 있는가. 13~55개월을 대상 트니트니 키즈 챔프는 화·수·금·토요일 등 시간대가 다양하다. 수강료는 11만원가량이고 교재비 3만원이다.

    마산점은 이달부터 선착순으로 가을학기 수강생을 받고 있고 인터넷 접수는 31일까지 가능하다. 올해 패션, 뷰티 분야 전문가들이 뽑은 트렌드인 ‘속눈썹 연장술’. 기계의 대체가 불가능해 자격 취득 후 소자본 창업도 노려볼 만하다. 속눈썹 연장술 자격증반은 한국속눈썹교육협회 소속 김미자 전문강사가 진행해 6주 수강료가 15만원, 재료비가 15만원이다. 이수하면 직업능력개발원에서 공인자격 시험을 거친 후 자격증을 발행한다.

    부산국악협회 오은영 이사와 함께하는 즐거운 가야금 교실에서는 우리 소리를 보다 쉽고 재미있게 학습하는 강좌로 수준별 개별지도가 가능하다. 가야금 12현 수강료는 12만원, 악기대여 월 1만원이며 18·25현 수강료는 15만원, 악기대여는 월 5만원이다.

    창원점과 마산점 초청특강으로는 ‘거침없는 도전의 비결 김태호 PD의 무한도전’이 오늘 공동으로 시간만 달리 예정돼 있으며, ‘동심의 최강자 김영만 아저씨와 추억의 종이접기’는 마산점에서는 내일, 창원점에서는 10월 17일에 열린다.

    김현미 기자

  • < 경남신문의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크롤링·복사·재배포를 금합니다. >
  • 김현미 기자의 다른기사 검색
  •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플러스 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