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포주 ‘필라이트’.
하이트진로가 4월말 국내 최초로 출시한 신개념 발포주 ‘필라이트’가 20일 만에 완판됐다고 16일 밝혔다.
지난달 25일 출시된 필라이트는 주요 대형마트에서 시음행사를 시행한 첫 주말부터 폭발적인 인기를 끌며 초기 물량 6만 상자(1상자 355㎖ 24캔)가 조기 매진됐다.
필라이트가 폭발적인 인기를 끌게 된 이유는 우수한 품질력에도 기존 맥주 대비 40% 저렴한 뛰어난 가성비가 주목 받았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된다.
알코올 4.5%의 필라이트는 맥아와 국내산 보리를 사용해 깨끗하고 깔끔한 맛을 내는 한편 100% 아로마호프로 풍미를 살려낸 것이 특징이다.
하이트진로 관계자는 “소비자들이 발포주와 가성비에 주목하면서 필라이트의 인기가 예상을 뛰어넘고 있다”며 ‘빠른 시일 내에 추가물량을 공급해 많은 소비자들이 필라이트를 즐기실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김정민 기자 < 경남신문의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크롤링·복사·재배포를 금합니다. > - 김정민 기자의 다른기사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