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   유튜브  |   facebook  |   newsstand  |   지면보기   |  
2024년 03월 29일 (금)
전체메뉴

[경제 기획] '어디서 찍을까 이 여름의 쉼표' … 도내 자연휴양림

‘도돌이표 일상’서 벗어나 자연 속에서 누리는 ‘즐거운 쉼표’
어른에겐 낭만과 휴식, 아이에겐 재미 안겨주는 개성만점 자연휴양림

  • 기사입력 : 2017-08-09 07:00:00
  •   

  • 싱그러운 풀내음과 흙 냄새 가득한 숲 속, 시원하게 불어오는 상쾌한 바람, 여기저기 지저귀는 새소리. 땅거미가 진 뒤 쏟아지는 별빛은 자연휴양림에서 느낄 수 있는 큰 매력이다.

    자연휴양림은 여름뿐 아니라 사시사철 힐링과 심신치유의 장소로 각광받고 있다. 일상의 피로를 씻을 수 있는 도내 자연휴양림을 산림조합중앙회 부산울산경남본부의 추천으로 소개한다. 김정민 기자


    메인이미지

    ◆ 바다가 보이는 숲 속 거제자연휴양림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가 운영하는 거제자연휴양림은 거제시 동부면 구천리 노자산 해발 150~565m에 위치해 있다. 경사가 완만해 산 정상의 전망대에서 거제 전역과 한려해상국립공원의 크고 작은 섬들, 대한해협, 대마도를 바라보면 가슴이 확 트인 느낌과 상쾌함을 만끽할 수 있다. 휴양림 내에는 등산로, 산책로, 야영데크장, 숲속의 집 등 편의시설이 완비돼 있어 온 가족이 함께 휴식을 취할 수 있다.

    ·이용요금 : 숲속의 집 5만~14만원, 산림문화휴양관 5만~7만원, 숲속수련장 15만~20만원, 야영데크 1만원

    ·문의 : ☏ 639-8115, 홈페이지(www.geojehuyang.or.kr)

    메인이미지

    ◆ 쉬엄쉬엄 산책하기 좋은 양산 대운산자연휴양림

    양산시설관리공단이 운영하는 대운산자연휴양림은 맑은 계곡과 유명 등산로가 있으며 휴양림 노천을 따라 아름다운 산책로가 조성돼 있는 점이 매력이다. 숲속엔 쉼터가 있어 숲속에서의 새로운 볼거리를 제공한다. 이곳에서는 아름다운 경치와 더불어 방갈로형 펜션의 깨끗한 인테리어와 푸근한 서비스로 쾌적한 시간을 즐길 수 있다. 가족과 연인을 위한 안락한 휴식공간, 단체를 위한 야외공연장이 준비돼 있다.

    ·이용요금 : 숲속의집 6만~12만원, 카라반 8만~12만원, 산림문화휴양관 6만~9만5000원

    ·문의 : ☏ 379-8670, 홈페이지(www.yssisul.or.kr/dwhuyang)

    메인이미지

    ◆ 낭만 가득 숲속음악회 거창 금원산자연휴양림

    거창군 위천면에 위치한 금원산산림자원관리소는 1500여종의 식물을 보유한 200㏊ 면적의 생태수목원과 아늑하고 편안한 휴식 공간에 자연에 대한 귀중함을 일깨워 주는 130㏊ 면적의 자연휴양림이 지정돼 있다. 국내에서 제일 높은 곳에 위치한 금원산생태수목원은 자연 암석지를 활용한 암석원, 고산 습지 식물을 관찰할 수 있는 고산습지원 등 10개의 작은 전시 공간이 데크로드로 이어져 고산성 특산식물 감상과 견문을 넓힐 수 있다. 여름 휴가철이면 숲속음악회와 수목원 야간개장을 하고, 겨울철에는 얼음조각축제 등 이용객을 위한 힐링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용요금 : 산림문화휴양관 4만2000~11만원, 숲속의집 4만9000~12만원, 야영데크 8000~1만원

    ·문의 : ☏ 254-3971, 홈페이지(http://greencamp.gyeongnam.go.kr)

    메인이미지

    ◆ 캠프와 물놀이 한번에 합천 오도산자연휴양림

    합천군이 운영하는 오도산자연휴양림은 북쪽으로 우리나라 3대 사찰 중의 하나인 해인사와 남쪽으로 합천호와 연접해 아름다운 자연 경관을 가지고 있다. 산 깊은 계곡에서 연중 흘러내리는 시원한 물과 정겨운 산새 소리에 흠뻑 빠져 자연과 하나가 될 수 있는 곳이다. 자연 그대로의 계곡물을 이용한 물놀이장이 8곳 마련돼 있으며 물놀이장 주변으로 야영데크 81개소가 있어 자연 속 캠프가 가능하다. 휴양림 내에 등산로, 산책로, 야영장, 숲속의 집 등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다.

    ·이용요금 : 숲속의집 3만5000~15만원, 야영데크 1만원

    ·문의 : ☏ 930-3733, 홈페이지(http://ohdosan.hc.go.kr)

    메인이미지

    ◆ 용추계곡 절경 한눈에 함양 용추자연휴양림

    함양 기백산군립공원에 속한 용추자연휴양림은 금원산과 월봉산 사이에서 흐르는 계곡의 상류에 위치하고 있다. 심진동계곡은 지금의 안의면 상원리 용추계곡을 가리킨다. 이 계곡은 황석산, 기백산, 금원산 등의 고봉들에 둘러싸여 있어서 골짜기가 깊고 계곡 물이 풍부한 편이다. 게다가 너럭바위가 많고 찻길도 잘 나 있어 일 년 내내 나들이객들의 발길이 끊이질 않는다. 길이가 수십 리에 이르는 계곡의 물길을 따라가다 보면 심원정, 매바위, 상사바위, 용소, 용추폭포, 장수사터, 은신암 등의 명소와 절경이 연달아 나타난다. 특히 용추폭포가 장관이다.

    ·이용요금 : 4만~17만원

    ·문의 : ☏ 963-8702, 홈페이지(http://yongchoo.or.kr)

    메인이미지

    ◆ 산약초 체험해보고 싶다면 창녕 화왕산자연휴양림

    가족과 함께 1박2일 여유있게 힐링을 할 수 있으며, 화왕산 등산과 트레킹을 즐길 수 있는 휴양 명소다. 모든 숙박시설이 편백나무로 마감돼 쾌적한 휴양공간을 제공하고 있다. 창녕군산림조합에서 위탁운영을 하고 있으며, 창녕군산림조합에서 산약초 재배단지를 조성해 휴양림 이용객을 대상으로 산약초 체험 및 힐링의 공간을 제공하고 있다.

    ·이용요금 : 숲속휴양관 5만~10만원, 숲속의집 7만~9만원, 야영데크 5000원

    ·문의 : ☏ 533-2332, 홈페이지(www.hwawang.or.kr)

    메인이미지

    ◆ 숲 속 모노레일 매력적 하동 구재봉자연휴양림

    지리산 자락을 따라 나무들이 울창한 숲을 이뤄 지리산과 섬진강의 청정 산수경관을 모두 감상할 수 있는 최적지다. 구재봉 봉우리에서 내려다보이는 전형적인 농촌 경관과 야생녹차밭, 삼화저수지는 아름다운 경관을 연출하고, 멀리 천왕봉을 비롯한 능선들이 조망돼 수려함을 자랑한다. 자연생태계를 보전한 구재봉자연휴양림은 이용자들이 일상적 도시생활의 긴장감과 번잡함을 벗어나 편히 쉬고 건강을 유지하며 문화적 교양을 배우고 익히는 산림교육의 장이다. 휴양림 내에는 휴양관, 숲속의 집 등 편의시설이 완비돼 있고, 에코어드벤처, 모노레일 등 레저시설을 즐길 수 있다.

    ·이용요금 : 숲속휴양관 6만~10만원, 숲속의집 5만~10만원, 삼화에코하우스 3만~10만원

    ·문의 : ☏ 070-8855-8011~2(구재봉), (055)880-2488(에코하우스), 홈페이지(http://hadongforest.co.kr)

    메인이미지

    ◆ 한방체험으로 치유·힐링 산청 한방자연휴양림

    한방자연휴양림은 산청군 금서면 왕산과 필봉산 기슭에 자리 잡은 동의보감촌 맨 위쪽 숲속에 위치하고 있는 한방치유형 자연학습장이다. 휴양림 이용객을 위해 산청 동의보감촌에서 운영하는 힐링아카데미 프로그램이 있다. 한방온열체험을 비롯해 기혈순환체조, 한방 티테라피, 동의보감촌 탐방, 몸을 충전하는 건강밥상, 인문학 특강 등 10여개에 이르는 프로그램이 하루 또는 수일에 걸쳐서 진행된다. 또 지리산 자생약초와 산청군서 재배하는 약초를 접할 수 있고, 한방 무료진료를 비롯한 다양한 한방 관련 체험을 즐길 수 있다. 약선음식도 맛볼 수 있다.

    ·이용요금 : 숲속휴양관 7만~10만원, 숲속의집 8만~17만원, 야영장 1만~2만원

    ·문의 : ☏ 970-6951~2, 홈페이지(http://huyang.sancheong.go.kr)

  • < 경남신문의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크롤링·복사·재배포를 금합니다. >
  • 김정민 기자의 다른기사 검색
  •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플러스 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