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   유튜브  |   facebook  |   newsstand  |   지면보기   |  
2024년 04월 26일 (금)
전체메뉴

처진 눈매 살짝 손봤더니, 나더러 동안이래

젊은 눈매 만드는 눈성형
눈 처지면 시야 좁아지고 눈썹이 눈 찔러
미용적·기능적 문제 동시에 해결 가능

  • 기사입력 : 2018-01-15 07:00:00
  •   

  • 새해를 맞아 남녀노소를 불구하고 동안(童顔)에 대한 관심이 높은 시기다. 남들보다 어려 보이는 외모가 첫인상뿐만 아니라, 연애는 물론 취업이나 승진 등 각종 사회생활에도 도움을 준다는 인식이 확산되면서 탄력 있는 피부를 만들기 위한 피부 관리와 함께 동안 메이크업이나 스타일도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다.

    그러나 일반적인 관리만으로도 해결되지 않는 것이 하나 있다. 바로 눈이다. 우선 노화는 눈에서 가장 먼저 느껴진다고 할 만큼 눈처짐으로 고민하는 이들이 많다. 이 때문에 눈가 처짐을 개선하기 위해 상안검, 하안검 수술을 받는 경우가 늘어나고 있다. 눈이 처지면 노화의 문제는 물론 눈의 시야가 좁아지는 기능적 문제로 인해 시력이 나빠지고 눈썹이 눈을 찌를 수도 있어 쌍꺼풀, 상하안검 등의 동안눈성형을 통해 미용적 문제와 기능적 문제를 모두 해결해 주는 것이 좋다.

    게다가 요즘에는 중년층뿐만 아니라 젊은 층에서도 눈을 습관적으로 자주 비비거나 쌍꺼풀 테이프를 사용하는 등 다양한 이유로 눈꺼풀 처짐이 나타나는 경우가 많아 쌍커풀과 상하안검을 함께 받는 이들이 많다.

    메인이미지
    하안검성형

    ◆하안검성형

    하안검 성형은 불필요한 눈 밑 지방을 재배치하거나 여유분의 피부를 위쪽으로 당겨 필요한 만큼 제거하고 동안 효과를 극대화한 애교살은 그대로 유지해 효과적인 눈의 노화 개선을 돕는다.

    하안검 수술은 눈밑지방을 제거하고 처진 피부까지 절제하는 수술로 피부 처짐이 진행된 40~60대 중년환자들에게 주로 시행한다. 문제가 되는 늘어진 피부를 절제하고, 일부 제거하고 남은 지방을 눈 밑에 고르게 재배치한 후 바깥쪽 근육을 살짝 당겨 올려주는 방식으로 수술이 이뤄진다.

    하안검은 노화로 인해 생긴 안와 지방의 돌출과 눈밑 피부가 늘어난 현상을 개선하기 위한 수술이기 때문에 미용적인 부분과 기능 개선의 목적을 모두 유념하고 있어야 한다. 또한 눈가의 피부는 약하고 예민해 세심한 주의가 필요하며 따라서 증상 정도와 피부 노화 진행 정도 등을 정확히 파악한 후 수술이 이뤄져야 한다.

    뿐만 아니라 사람마다 다른 해부학적 및 생화학적인 차이로 인해 눈밑 지방과 눈밑 피부의 변화가 생기게 되는데 이 변화를 정확히 파악해 그에 따른 맞춤형 하안검 수술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메인이미지
    상안검성형

    ◆상안검성형

    상안검 수술은 눈 처짐으로 어두워진 인상을 개선하는 미용적 목적과 좁아진 시야 확보 및 눈가 짓무름 증상을 치료하기 위한 기능적 목적 두 가지를 위해 주로 시행되는 수술로, 늘어진 눈꺼풀의 피부를 절개한 뒤 피부와 조직, 지방 등을 적절히 제거하여 처진 피부를 당겨주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또렷하고 어려 보이는 눈매로 만들어줄 뿐만 아니라 아래로 축 늘어진 눈꺼풀을 제거하므로 처진 부위가 짓무르거나 시야를 가렸던 불편함도 개선해준다.

    피부 절개를 하지 않아 흉터가 남지 않는 것은 물론 시술 시간이나 회복도 빨라 일상생활에 지장을 주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다. 단, 눈꺼풀이 얇고 탄력이 좋아야만 가능한 방법이므로 이와 관련해 의료진과 꼼꼼한 상담을 거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상안검 수술은 동안 눈매로 만들어줄 뿐만 아니라 이마, 눈썹, 눈꺼풀의 노화를 한 번에 해결해주면서 시야 확보와 또렷한 눈매로 교정해준다.

    회복 기간이나 지속되는 흉터를 최소화하기 위해 매몰법을 통해 눈꺼풀을 유착시켜 올려주는 방법 또는 눈썹 바로 아래 부분을 미세하게 절개하여 처진 눈꺼풀을 당겨 올려주는 눈썹거상술도 보다 부드러운 상안검수술의 한 방법으로 진행되고 있다.

    메인이미지
    눈썹거상술

    ◆눈썹거상술

    실제로 눈썹과 이마가 아래로 처져서 나타나는 증상인데 상안검수술을 진행하는 경우가 있다. 이때 적합한 방법으로 처진 눈꺼풀을 효과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이마눈썹거상술이 있다.

    이마눈썹거상술은 내시경을 이용해 보이지 않는 곳까지 섬세하게 보며 늘어진 이마를 거상하는 수술적인 방식의 리프팅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내시경이마거상술은 유지인대의 절개와 눈썹내림근의 절개를 통해 이뤄지게 된다.

    또한 눈썹의 근육은 위로 올리는 근육과 눈썹을 아래로 내리는 근육으로 구성되어 있다. 눈썹을 아래로 내리는 근육이 발달하면 눈썹이 아래로 처지고 미간에 주름이 생기게 되는데 내시경이마거상술을 통해 눈썹을 아래로 내리는 유지인대와 근육을 잘라주게 되면 눈썹은 생리적으로 눈썹올림근에 의해서 자연스럽게 올라가게 된다. 이때 이마 근육이 펴지면서 이마가 통통해지는 효과를 볼 수 있어 이마 주름 역시 개선되는 효과를 볼 수 있다.


    ◆주의점

    이렇듯 상안검, 하안검, 이마눈썹거상술은 심미적, 기능적 부분을 동시에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준다.

    그러나 이와 같은 동안눈성형으로 젊어 보이는 동안을 만들기 위해서는 일반적인 성형수술에 비해 더욱더 세밀한 관심과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상하안검의 경우 일반적인 눈성형을 진행하는 것과는 다르다. 진행 전 개개인의 증상 정도와 피부 상태, 처짐 정도, 노화 진행 등을 정확하게 파악하여 피부와 근육을 섬세하게 교정하는 것이 관건이다.

    때문에 눈성형에 숙련된 전문 의료진과의 상담을 통해 신중한 판단으로 진행 여부를 결정하는 것이 부작용 발생 위험을 낮추고 환자 개개인에게 가장 잘 어울리는 젊은 눈매를 찾을 수 있다. 무엇보다도 부작용 없는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무조건 유명한 병원, 가격이 싼 병원을 찾기보다는 임상경험이 풍부한 성형외과 전문의를 선택해 개인에게 가장 적합한 방법으로 계획을 세우는 것이 중요하다. 이준희 기자

    도움말= 다니엘 피부성형외과 윤상호 원장

  • < 경남신문의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크롤링·복사·재배포를 금합니다. >
  • 이준희 기자의 다른기사 검색
  •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플러스 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