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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연금 길라잡이

  • 기사입력 : 2018-04-02 07: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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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문- 국민연금 소득총액신고는 무엇이며 어떻게 해야 하나요?

    답- 1년간 적용할 기준소득월액 결정 위한 신고, 공단 통지서 확인 후 이상 있을 땐 정정 가능


    국민연금 소득총액신고란 사업장가입자 및 사업장임의계속가입자에 대해 해당연도 7월부터 다음연도 6월까지 적용할 기준소득월액을 결정하기 위해 가입자별 전년도의 소득총액을 공단에 신고하는 일련의 과정입니다.

    신고하게 되는 소득총액은 전년도 1개월 이상 근로한 사업장가입자의 전년도 1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기간 중 해당 사업장에서 받은 소득총액입니다. 국민연금법 시행규칙 개정으로 국세청에 근로소득 지급명세서를 제출한 경우 공단이 국세청 자료를 활용해 소득결정을 하고 공단에의 소득신고를 생략할 수 있도록 개선했기 때문에, 사업장에서는 공단으로부터 기준소득월액 정기결정 통지서를 확인한 후에 이상이 있을 경우 정정신고하면 됩니다. (국민연금공단 창원지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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