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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연금 길라잡이

  • 기사입력 : 2018-04-18 07: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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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문- 직장에 입사 시 왜 국민연금 가입증명서를 제출하라고 하나요?

    답- 경력 증명 입증하는 신뢰할 수 있는 자료, 공단서 발급받거나 홈페이지 출력 가능


    직장에서 근로자의 경력을 확인하기 위해 국민연금 가입증명서 제출을 요구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입사할 때 경력에 따라 급여가 결정되는 경우도 있고 입사자의 경력이 맞는지 확인할 필요도 있으므로 인사담당자들은 개인에게 경력증명서와 같은 서류를 요구합니다. 국민연금과 건강보험의 경우 1인 이상 사업장은 모두 가입되기 때문에 이력이 누락되는 경우도 적으며, 신뢰할 수 있는 증명서라는 장점도 있기 때문입니다. 국민연금 가입증명서는 가까운 국민연금공단에 방문하면 증명서를 발급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공인인증서가 있으면 국민연금공단 홈페이지에서 가입증명서를 출력할 수 있습니다. (국민연금공단 창원지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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