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   유튜브  |   facebook  |   newsstand  |   지면보기   |  
2024년 04월 20일 (토)
전체메뉴

[이웃과 정 나누는 풍성한 한가위 되세요]

  • 기사입력 : 2018-09-17 07:00:00
  •   

  • 양산시 유산동에 소재한 ㈜에스텍(대표이사 오인용)이 지난 12일 민족 대명절 추석을 맞아 어려운 이웃에 전해달라며 온누리상품권 300매(300만원)를 양산시에 기탁했다.



    합천경찰서(서장 류재응)는 지난 13일 회의실에서 추석을 앞두고 탈북민·다문화가정의 정착을 돕고자 보안협력위원회와 함께 격려금 및 제수 용품을 전달, 따뜻한 명절이 될 수 있도록 격려했다.


    메인이미지
    고성군 대가면 새마을지도자협의회(회장 어종계) 및 부녀회(회장 이인순)는 지난 12일 쌀 한줌 나누기 운동으로 이웃사랑을 실천했다. 이번 행사는 추석을 맞아 새마을 회원, 주민들이 십시일반으로 모은 쌀을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외된 이웃과 함께 나누고자 마련됐다. 이날 모인 쌀 700㎏은 독거노인, 소년소녀가장, 모자가정 등에 전달됐다.



    BNK 경남은행 함양지점(지점장 윤성환)은 지난 13일 함양군청을 방문해 어려운 이웃들과 조금이나마 어려움을 함께 나누고 전통시장 활성화에 작은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온누리상품권 100매(500만원 상당)를 기탁했다.


    메인이미지
    BNK경남은행 거창지점 임만길 지점장 등은 지난 13일 거창군청을 방문해 구인모 군수에게 추석 명절을 맞아 저소득층에게 전달해 달라며 온누리 상품권 700만원을 기탁했다.



    BNK 경남은행 합천지점(지점장 박기만)은 지난 12일 합천군청을 방문해 어려운 이웃의 부족함이 조금이나마 채워지고, 모두가 정겨운 추석명절을 보내기를 바란다며 전통시장 온누리상품권 600매(600만원 상당)를 합천군수에게 기탁했다.


    메인이미지

    NH농협 고성군지부 양진석 지부장은 지난 14일 고성군청을 방문해 백두현 군수에게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달라며 쌀 10㎏들이 200포대(500만원 상당)를 기탁했다. 기탁된 쌀은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저소득 취약계층 및 사회복지시설에 전달할 예정이다.
    메인이미지

    김진부 경남도의회 부의장은 추석을 맞아 지난 13일 진주실버센터와 서경요양원 등 진주지역 복지시설을 방문해 휠체어 등 위문품을 전달하는 등 온정을 전했다.



    사천 삼천포종합사회복지관은 한국수자원공사와 함께 지난 13일 장애, 독거, 저소득 등 40여 가구 어르신들께 명절 선물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직접 독거노인 어르신들을 방문해 추석 선물을 전하고, 가족들이 없거나 부재로 인한 사회적 소외감을 해소할 수 있도록 위문 시간을 가지는 등 적극적인 봉사와 이웃사랑을 실천하며 온정을 나누는 시간이 됐다.


    메인이미지

    사천교육지원청 청렴동아리인 다솜회는 지난 11일부터 13일까지 사회복지시설인 신애원, 삼소원, 합심원 3곳을 방문해 추석 위문품을 전달했다. 청렴동아리 교직원들이 매월 자발적으로 기부금을 모아 생활용품·간식거리 등을 마련해 전달했고, 시설물을 돌아보며 입소자들의 생활여건과 애로사항 등을 들어보고, 지역사회 소외계층을 위해 애쓰는 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메인이미지

    이마트 마산점(점장 이원석)은 지난 13일 오후 (사)경남지체장애인협회 창원지회(회장 박성호)에 어렵고 힘든 장애인분들을 위해 써달라며 사랑의 쌀 40포대(20㎏들이)를 전달했다.


    메인이미지

    새마을운동 하동군지회(회장 정영진)는 한가위를 맞아 지난 13일 하동읍새마을회관에서 새마을지도자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랑의 쌀 전달식을 가졌다. 새마을 군지회는 명절을 앞두고 어려움에 처한 이웃과 따뜻한 정을 나누기 위해 13개 읍·면 새마을지도자들이 기부한 쌀과 성금으로 사랑의 쌀 2000㎏을 마련해 13개 읍·면에 배부했다.

    중소기업중앙회 경남지역본부는 지난 13일 지역시장 살리기와 사랑나눔 활동의 일환으로 도내 9개 복지시설에 900만원 상당의 전통시장 온누리상품권을 전달했다.


    메인이미지

    동서식품(대표이사 이광복)은 추석을 맞아 지난 13일 창원시 의창구 팔룡동 독거노인 및 모·부자가정을 돕기 위한 사랑의 쌀 전달 행사를 했다. 이날 팔룡동주민센터에서 팔룡동장을 비롯해 자매결연 단체인 팔룡동새마을부녀회 회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동서식품 창원공장장(상무 김정기)이 쌀 10㎏들이 260포대를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했다.



    마산동부경찰서(서장 박병기)는 지난 11일 추석을 앞두고 마산동부서 외사협력자문위원회(위원장 윤태석)와 함께 지역의 다문화가정 10가구를 초청해 성금 300만원과 생필품 등 위문품을 전달했다.


    메인이미지

    법무부 법사랑위원 통영지역연합회 보호복지위원협의회(위원장 정종태)는 지난 14일 통영시청을 방문해 추석 명절을 맞아 사회복지시설 및 소외계층에 전달해 달라며 과일 100박스(250만원 상당)를 기탁했다.


    메인이미지

    고성읍 대웅웨딩홀 신숙순 대표는 지난 14일 고성군청을 방문해 백두현 군수에게 이웃돕기 성금 500만원을 기탁했다. 이날 기탁된 성금은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고성군 저소득 취약계층에 전달할 예정이다.


    메인이미지

    양산시 동면새마을지도자협의회·부녀회(회장 김미자)는 지난 12일 생활이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회원들이 마련한 찹쌀 60포대(10㎏들이)를 독거노인 등 소외계층을 직접 방문해 전달하는 ‘사랑의 쌀 나누기 행사’를 했다.

    정치·경제·사회·사회2부 종합

  • < 경남신문의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크롤링·복사·재배포를 금합니다. >
  • 김석호 기자의 다른기사 검색
  •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플러스 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