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   유튜브  |   facebook  |   newsstand  |   지면보기   |  
2024년 03월 29일 (금)
전체메뉴

[이웃과 정 나누는 풍성한 한가위 되세요]

  • 기사입력 : 2018-09-20 07:00:00
  •   

  • 창원시 민원콜센터(☏ 1899-1111)는 추석을 맞아 지난 18일 콜센터 운영업체인 부일정보링크(주)의 후원으로 홀몸어르신 안심콜서비스 대상자 중 일부 어르신 댁을 직접 방문해 생필품을 전달하고 말벗이 돼 드리며, 훈훈한 정을 나눴다.



    창원시 의창구 동읍 새마을부녀회(회장 김윤순)는 지난 17일 오전 동읍사무소에서 ‘추석맞이 사랑의 쌀’ 전달식을 가졌다. ‘사랑의 쌀’은 동읍 51개 마을별 독거노인, 소년소녀가장 등 어려운 이웃들에게 10㎏들이 100포대를 손문기 동읍장에게 전달했다.


    메인이미지

    창원시 성산구 S&T저축은행(대표이사 이홍보)은 지난 15일 마산애육원을 찾아 ‘따뜻한 동행’ 봉사활동을 가졌다. 이날 S&T저축은행 임직원들은 마산애육원 아이들이 따뜻한 한가위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사랑의 쌀’ 20㎏들이 15포대를 전달하고, 금융교육과 제초작업 등 생활 및 교육봉사활동을 펼쳤다.



    고성군통합방위협의회(회장 백두현 고성군수)는 지난 18일 추석을 맞아 군·경 위문에 나섰다. 이날 백두현 군수, 송무석 삼강엠앤티 대표, 박용삼 군의회 의장 등 위원 10여명은 고성경찰서를 시작으로 소방서, 제8358부대 본부(117연대)를 각각 방문해 고성사랑상품권을 전달하고 이들의 노고를 격려했다.


    메인이미지

    창원시 의창구 구룡사(주지 무언)는 지난 18일 추석을 맞아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해 달라며 이웃돕기 성금 500만원을 창원시에 기탁했다. 성금은 시가 추천한 50가구에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가구당 10만원씩 전달될 예정이다.

    메인이미지

    창원지방검찰청(검사장 이정회)과 김해시(시장 허성곤), 그리고 법사랑위원 창원지역연합회(회장 강대창)는 지난 18일 오전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경남지부와 창원보호관찰소에서 모범 보호관찰 및 법무보호 결연대상자 40명에게 1200만원의 지원금과 160만원 상당의 물품을 지급했다.


    메인이미지

    창원시 진해구 경화시장상인회(회장 이홍봉)는 지난 18일 추석맞이 이웃과 함께하는 사랑의 쌀 나누기 행사를 통해 어려운 이웃 120가구에 쌀 20㎏들이 120포대(550만원 상당)를 전달했다. 경화시장상인회는 지난 2008년부터 추석과 설날에 사랑의 쌀 나누기 행사를 해오고 있다.


    메인이미지

    한국수자원공사(K-water) 창원권지사(지사장 홍정조)는 지난 18일 노사 공동으로 창원지역 아파트 경로당 등 지역주민들과 생필품을 나누는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는 한가위를 맞이해 창원권 지사 직원의 성금으로 마련한 기금으로 지역 소외계층과 따뜻한 정을 나누고자 진행됐다.
    메인이미지

    창원산단 내 한화디펜스(대표이사 이성수)는 지난 18일 추석을 맞아 경남동부보훈지청에 500만원 상당의 쌀을 전달했다. 한화디펜스는 임직원이 모금한 봉사기금으로 지난 7년간 설, 추석마다 경남동부보훈지청에 쌀을 기증해 오고 있다.



    산림조합중앙회 부산울산경남지역본부(본부장 구광수)와 고성군산림조합(조합장 구대진)은 지난 18일 고성군 애육원을 찾아 저소득 다자녀 가정에 고성사랑상품권 100만원 상당을 전달했다.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총회장 김주철 목사) 창원합포교회 신자들은 추석을 맞아 지난 18일 마산합포구 완월동주민센터를 찾아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해달라며 식료품 선물세트를 기탁했다.


    메인이미지

    거제시 남부면 명승횟집 최기열 대표는 추석을 맞아 지난 17일 남부면사무소를 방문해 경로당에 전달해달라며 쌀 20㎏들이 12포대를 기탁했다.



    서춘수 함양군수는 지난 17일부터 18일까지 이레소망의집을 시작으로 한센정착촌 수동금호마을, 성민보육원, 노인요양시설인 연꽃노인요양원, 중증장애인 거주시설인 연꽃의집, 다볕골노인요양원, 오봉산무지개마을 등 14곳을 방문, 명절인 추석을 맞아 사과, 포도, 소고기 등 명절 위문품을 전달했다.


    메인이미지

    거제시 옥포2동 예슬아 킨더케어 어린이집(원장 김승신)은 어린이집 원아들과 함께 지난 17일 옥포2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추석명절을 맞아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해달라며 10㎏들이 쌀 20포대를 기탁했다. 기탁한 쌀은 ‘예슬아 나눔의 밤’ 행사에서 원아들과 학부모들이 중고물품, 먹거리 등을 판매한 수익금으로 마련됐다.



    통영시 광도면바르게살기위원회(위원장 김영수)는 지난 17일 광도면을 방문해 이영민 면장에게 추석을 맞이해 소외된 이웃에게 전달해 달라며 30만원 상당의 성품을 기탁했다. 이날 광도면바르게살기위원회 회원들은 50만원 상당의 물품을 구입해 생활이 어려운 5가구를 방문해 전달하는 나눔행사도 펼쳤다.


    메인이미지

    거제 장목보라공인중개사사무소(소장 이순길)는 지난 17일 장목면사무소에 10㎏들이 쌀 30포대를 기탁했다. 장목보라공인중개사사무소는 해마다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사랑나눔을 실천하고 있으며, 면사무소는 이날 기탁받은 쌀을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하기로 했다.



    NH농협 고성군지부는 지난 18일 고성애육원을 방문, 추석을 맞이해 정성이 담긴 선물을 전달하고 따뜻한 마음을 나누었다.

    BNK경남은행 함안지점(지점장 송경욱)은 지난 17일 함안군청을 방문,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해달라며 온누리상품권(시가 600만원)을 조근제 군수에게 기탁했다.



    한국남동발전(사장 유향열)은 지난 18일 최상화 상임감사위원을 비롯한 감사실 나눔봉사단 2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지역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 및 취약계층 나눔봉사활동을 가졌다. 남동발전은 이날 발전소 인근 지역 취약계층에 따뜻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복지단체를 통해 1000만원 상당의 전통시장 구매물품 및 온누리상품권을 기탁했다.



    양산시 약사회(회장 이재휘)는 지난 17일 생계가 어려운 드림스타트 대상 아동을 위한 후원금 400만원을 양산시에 전달했다. 이번 후원금은 경남공동모금회를 통해 난치성 질환을 앓거나 생계가 어려운 드림스타트 대상 아동 10명에게 40만원씩 지원될 예정이다.



    새마을운동남해군지회(회장 정철)는 한가위를 맞아 지난 17일 남해군청 광장에서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는 이웃들을 위한 사랑의 쌀 전달식을 개최했다. 이날 새마을운동남해군지회는 각 읍·면의 남·여새마을지도자와 주민들의 참여로 모은 196만원 상당의 햅쌀과 라면, 화장지, 세제류 등 220만원 상당의 생필품을 기탁했다.



    합천군 율곡면 새마을협의회(회장 이재용, 부녀회장 이순화)는 지난 17일 추석맞이 ‘사랑나눔 행사’ 일환으로 팔복원, 다문화가정(친정엄마 맺어주기 사업 대상자) 6가구 및 저소득층에 햅쌀, 송편, 김 세트 등을 전달했다.


    메인이미지

    한국낙농육우협회 산청군지부(지부장 박우철) 소속 회원들은 지난 18일 산청군청을 방문해 이재근 군수에게 이웃돕기 성금 500만원을 전달했다. 또 대한한돈협회 산청군지부(지부장 주재용)는 이날 산청군 축산청정센터에서 돼지고기 500㎏을 사회복지지설 15곳에 전달하는 한돈 나눔행사를 가졌다.



    이재근 산청군수는 지난 18일 추석을 맞아 산청군 지역대·기동대 장병들과 산청경찰서에서 복무 중인 의경들을 직접 찾아 위문금을 전달하고 노고를 격려했다.


    메인이미지

    사회복지법인 동일이 민족대명절인 추석을 맞이해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해 달라며 지난 17일 성금 2000만원을 양산시에 기탁했다.



    재구합천군향우회(회장 박상규) 회원 100여명은 지난 17일 합천군 삼가면 삼가시장에서 고향사랑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가졌다. 전통시장 활성화와 고향사랑 마음으로 개최한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는 향우들이 삼가시장을 둘러보며 삼가의 특산물인 참기름, 소고기를 비롯해 농산물과 제수용품 등을 구입해 지역주민과 상인들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



    농협중앙회 하동군지부(지부장 이권기)는 지난 18일 하동군수 집무실을 찾아 어려운 이웃에 전해달라며 쌀 1950㎏을 기탁했다. 하동군은 기탁한 쌀을 13개 읍·면의 기초생활수급자, 저소득 한부모가족, 차상위계층 등에 전달할 계획이다. 정치·경제·사회·사회2부 종합

  • < 경남신문의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크롤링·복사·재배포를 금합니다. >
  • 차상호 기자의 다른기사 검색
  •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플러스 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