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   유튜브  |   facebook  |   newsstand  |   지면보기   |  
2024년 04월 20일 (토)
전체메뉴

한동민·박정권 투런포 '쾅쾅'…SK '73.5% 우승 확률 잡았다'(종합)

'PO 끝내기 사나이들' 동시 폭발…KS 1차전서 두산 7-3 제압
두산 7회 무사 만루 허공에…3타수 1안타 3타점 박정권 데일리 MVP

  • 기사입력 : 2018-11-04 19:32:46
  •   
  • 장현구 하남직 이대호 기자 = SK 와이번스가 4번째 한국시리즈 우승을 향한 첫걸음을 힘차게 뗐다.

    메인이미지

    4일 오후 서울 송파구 잠실야구장에서 열린 2018 프로야구 한국시리즈 1차전 SK 와이번스와 두산 베어스의 경기. 6회초 1사 1루 SK 박정권이 우월 투런 홈런을 날리고 한동민을 가리키고 있다.

    SK는 4일 서울 잠실구장에서 막을 올린 두산 베어스와의 2018 신한은행 마이카 KBO 한국시리즈(KS·7전 4승제) 1차전에서 한동민의 선제 투런포와 '가을 사나이' 박정권의 역전 결승 투런포를 앞세워 7-3으로 이겼다.

    메인이미지

    4일 오후 서울 송파구 잠실야구장에서 열린 2018 프로야구 한국시리즈 1차전 SK 와이번스와 두산 베어스의 경기. 1회초 무사 1루 상황 SK 한동민이 우월 투런 홈런을 날리고 그라운드를 돌고 있다.

    지난해까지 치른 역대 한국시리즈에서 1차전을 이긴 팀이 우승한 확률은 1982년 1차전 무승부를 제외하고 73.5%(34회 중 25차례)에 이른다.

    플레이오프(PO) 전적 3승 2패로 넥센 히어로즈를 힘겹게 따돌리고 6년 만에 한국시리즈에 오른 SK는 워밍업으로 물오른 실전 감각을 뽐내며 두산에 기분 좋은 첫 승리를 거뒀다.

    특히 '역대급 명승부'로 꼽히는 PO 5차전에서 굿바이 홈런을 친 한동민이 첫 한국시리즈에서 기선을 제압하는 투런 홈런을 터뜨리고, PO 1차전에서 9회말 끝내기 홈런을 날린 박정권이 역전 결승 투런 아치를 그리는 등 'PO 끝내기 사나이'들이 1차전에서 재역전승을 주도했다.

    양 팀의 2차전은 5일 오후 6시 30분 같은 장소에서 열린다. 세스 후랭코프(두산)와 문승원(SK) 두 오른손 투수가 선발로 맞붙는다.

    정규리그에서 팀 홈런 233방을 터뜨리고 PO 5경기에서도 13방을 쏘아 올린 SK의 대포가 한국시리즈에서도 거침 없이 터졌다.

    1회초 톱타자 김강민의 두산 선발 투수 조쉬 린드블럼과 9구까지 가는 대결 끝에 볼넷을 골랐다.

    PO 5차전 끝내기 홈런의 주인공 한동민은 무사 1루에서 린드블럼의 2구째 컷 패스트볼을 퍼 올려 우측 스탠드에 떨어지는 투런 홈런을 쏘아 올렸다.

    PO 마지막 타석과 한국시리즈 첫 타석을 합쳐 나온 포스트시즌 통산 25번째 연타석 홈런이었다.

    펀치를 먼저 얻어 맞은 두산은 0-2로 뒤진 3회말 반격했다.

    2회말 제구 난조를 보인 SK 선발 박종훈에게서 볼넷 3개를 얻고도 무득점에 그친 두산은 3회말 선두 정수빈의 우중간 안타로 추격의 포문을 열었다.

    박건우와 김재환이 각각 범타로 물러났지만, 양의지가 볼넷을 골라 2사 1, 3루 기회로 이었다.

    메인이미지

    4일 오후 서울 송파구 잠실야구장에서 열린 2018 프로야구 한국시리즈 1차전 SK 와이번스 대 두산 베어스의 경기. 5회말 1사 만루 두산 최주환이 역전2타점 적시타를 쳐낸 뒤 1루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6번 지명 타자 최주환이 풀 카운트에서 우익수 앞으로 굴러가는 적시타를 쳐 3루 주자 정수빈을 홈에 불러들였다.

    두산은 1-2로 끌려가던 5회 흐름을 뒤집었다.

    방망이를 짧게 쥔 선두 정수빈이 우중간에 떨어지는 2루타로 출루했다.

    트레이 힐만 SK 감독은 1사 2루에서 김재환 타석 때 박종훈을 내리고 플레이오프에서 2승을 거둔 좌완 불펜 김택형을 올렸다. 그러나 김택형은 김재환, 양의지에게 거푸 볼넷을 내준 뒤 1사 만루에서 앙헬 산체스에게 배턴을 넘겼다.

    메인이미지

    4일 오후 서울 송파구 잠실야구장에서 열린 2018 프로야구 한국시리즈 1차전 SK 와이번스 대 두산 베어스의 경기. 5회말 1사 만루 두산 최주환이 역전 2타점 적시타를 친 뒤 1루로 향하고 있다.

    최주환은 산체스의 초구 시속 150㎞짜리 빠른 볼을 잡아 당겨 우익수 앞으로 총알처럼 뻗어가는 2타점 적시타로 점수를 3-2로 바꿨다.

    산체스는 이어진 위기에서 오재일, 김재호를 연속 삼진으로 잡아내고 불을 껐다.

    주도권을 내준 SK는 6회 전매특허인 홈런으로 재역전에 성공했다.

    선두 한동민이 스트레이트 볼넷으로 출루한 뒤 제미이 로맥의 땅볼 때 2루에 안착했다.

    이어 플레이오프 1차전 끝내기 홈런의 주인공인 '가을 사나이' 박정권의 방망이에서 번쩍 섬광이 빛났다.

    박정권은 볼 카운트 0볼 1스트라이크에서 린드블럼의 바깥쪽 높은 속구를 끌어 당겨 우측 펜스를 넘어가는 투런포로 두산 응원석에 찬물을 끼얹었다. 2010년 이래 8년 만에 터진 박정권의 한국시리즈 통산 4번째 홈런이다.

    메인이미지

    4일 오후 서울 송파구 잠실야구장에서 열린 2018 프로야구 한국시리즈 1차전 SK 와이번스 대 두산 베어스의 경기. 7회초 2사 만루 때 폭투로 한점을 더 허용한 두산 장원준이 교체돼 마운드를 내려오고 있다.

    SK는 두산 불펜 장원준의 제구 난조를 틈타 4-3으로 앞선 7회 1점을 보탰다.

    선두 박승욱이 중전 안타로 출루하자 강승호가 희생 번트로 주자를 2루로 보냈다.

    김태형 두산 감독은 린드블럼을 박치국으로 교체하고 계투 작전을 폈다.

    박치국은 타격 감각 좋은 김강민을 내야 땅볼로 잡은 뒤 2사 2루 한동민 타석에서 장원준에게 마운드를 넘겼다.

    왼손 장원준은 한동민에게 볼넷을 준 데 이어 로맥에게마저 볼넷을 허용해 2사 만루를 자초했다.

    이어 박정권 타석에서 폭투를 범해 1점을 거저 줬다. 린드블럼의 자책점은 5점으로 불었다.

    두산은 7회말 결정적인 무사 만루 찬스를 놓쳐 땅을 쳤다.

    김재환, 양의지의 연속 안타와 최주환의 볼넷으로 이어간 무사 만루에서 오재일이 SK 좌완 불펜 김태훈의 복판에 꽂힌 시속 145㎞짜리 속구에 헛스윙 삼진으로 돌아섰다. 이어 김재호가 2루수∼유격수∼1루수로 이어지는 병살타로 맥을 스스로 끊었다.

    SK는 5-3으로 승기를 잡은 9회 2점을 보태 쐐기를 박았다.

    메인이미지

    4일 오후 서울 송파구 잠실야구장에서 열린 2018 프로야구 한국시리즈 1차전 SK 와이번스 대 두산 베어스의 경기. 9회초 1사 1,3루 SK 박정권이 희생플라이를 치고 있다.

    강승호의 볼넷과 김강민의 좌전 안타로 잡은 1사 1, 3루에서 로맥의 땅볼 때 두산 1루수 오재일의 2루 악송구로 1점을 얻고, 이어진 1사 1, 3루에서 박정권의 희생플라이로 이날의 마지막 점수를 뽑았다.

    5번 지명 타자로 출전해 3타수 1안타를 치고 3타점을 올린 박정권은 데일리 최우수선수(MVP)에 뽑혀 상금 100만원을 받았다. 연합뉴스


  • < 경남신문의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크롤링·복사·재배포를 금합니다. >
  •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플러스 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