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   유튜브  |   facebook  |   newsstand  |   지면보기   |  
2024년 04월 20일 (토)
전체메뉴

따뜻한 사랑 이웃에 전합니다

  • 기사입력 : 2018-12-20 07:00:00
  •   
  • 메인이미지
    경남개발공사는 지난 18일 공사 상황실에서 취약계층 홀로어르신들(총 100가구)에게 겨울이불이나 패딩조끼 등 방한용품이 들어 있는 선물상자(1000만원 상당)를 전달하는 기프트상자 지원행사를 개최했다



    창원시 마산합포구 오동동(동장 장외호)은 지난 18일 오동동 새마을협의회·부녀회(회장 정상복, 박점선)에서 ‘사랑의 떡국떡’ 70상자(180만원 상당)를 홀몸 어르신들에게 전달했다고 밝혔다. 오동동 새마을협의회·부녀회는 지난달에도 김장김치 나눔 등 이웃사랑을 실천했다.


    메인이미지

    창원시 마산회원구 회성동 거창가든(대표 강신원·오른쪽)은 지난 17일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해 달라며 10㎏들이 쌀 150포대(500만원 상당)를 마산회원구(구청장 이환선)에 기탁했다. 강신원 대표는 지난 2015년부터 매년 쌀과 이불 등을 기탁해 오고 있다.



    창원시 마산합포구 완월동(동장 정성태)은 지난 18일 완월동복지패밀리봉사회에서 저소득 계층에 위문품 라면 30상자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메인이미지

    대한한돈협회 창원지부(지부장 김근환)가 지난 18일 창원시 의창구 북면행정복지센터에 돼지고기(5㎏) 31상자(100만원 상당)를 기증했다. 기증된 돼지고기는 독거노인, 장애인 등 저소득 취약계층 31가구에 전달됐다. 11곳 양돈농가에서 17명이 회원으로 참여하고 있는 대한한돈협회 창원지부는 매년 명절, 연말 등에 어려운 이웃들에게 돼지고기 기부를 이어오고 있다.


    메인이미지

    사천시기독교연합회(회장 오태열 사천중앙교회 목사)는 지난 18일 사천시청을 방문해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내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성금 300만원을 기탁했다.

    전국한우협회 사천시지부(지부장 이상훈)는 지난 18일 한우고기 소비 촉진 및 한우산업 이미지 제고를 위해 한우 56㎏(180만원 상당)을 소외계층 시설 및 단체 10곳에 전달했다.



    사천 삼천포중앙라이온스클럽(회장 양영진)은 지난 17일 사천시청을 방문해 회원들이 직접 담근 김장김치 120상자를 전달했다. 삼천포중앙라이온스는 내년에도 의료 빈곤층을 위한 봉사, 어르신 안경 맞춰 드리기 등을 비롯한 다양한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메인이미지

    창원 의창동행복나눔법인(이사장 이현석)은 지난 18일 박성옥 의창동장에게 온누리상품권 200만원을 기탁했다. 의창동은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저소득 40가구에 상품권을 전달할 예정이다.



    대한한돈협회 사천시지부(지부장 정재호)는 지난 18일 한돈(돼지고기) 소비 촉진 및 한돈산업 이미지 제고 홍보를 위해 한돈(국산 돼지고기) 200㎏(40상자, 100만원 상당)을 소외계층 시설 및 단체 16곳에 전달했다.


    메인이미지

    사천 새솔통기타클럽(회장 변영석)은 지난 18일 오후 사천시청을 방문해 소외되고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달라며 성금 63만원을 기탁했다. 성금은 지난 16일 축동면 황토농원에서 새솔통기타 자체 공연을 갖던 중 즉석에서 이웃돕기 성금 기탁을 제안해 모금했다.



    거제시 고현동에 거주하는 김선용씨가 최근 고현동주민센터를 방문해 어려운 이웃에게 전해달라며 10㎏들이 쌀 10포대를 기탁했다. 김씨는 18년째 연말에 어려운 이웃을 위해 쌀을 기탁해오고 있다.


    메인이미지

    (사)대한노인회 의령군지회 박종표 회장과 일행은 지난 18일 의령군을 방문해 지역인재 육성을 위해 써달라며 13개 읍·면 분회와 경로당 회원들이 마련한 150만원을 의령군장학회에 기탁했다.



    통영시 광도면행정복지센터는 지난달 초부터 지난 17일까지 복지사각지대 위기가구를 집중 발굴해 광도권역(광도면, 용남면, 도산면, 사량면)에 거주하는 취약계층 25가구에 생필품 및 난방용품 800만원 상당을 지원했다.
    메인이미지

    ㈜세경(대표 김경만)은 지난 18일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성금 623만원을 김해시에 기탁했다. 이날 기탁된 성금은 생활이 어려운 저소득가정에 지원될 예정이다. ㈜세경은 진영읍에 위치한 아스콘, 레미콘을 제조하는 기업체로 지난 2013년부터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성금을 기탁하고 있으며 김 대표는 2016년 이웃사랑 유공자 도지사 표창을 수상했다.


    메인이미지

    김해 삼계동 구지마을3단지 푸르지오아파트 주민 일동(입주자 대표 배병헌)은 지난 18일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써달라며 성금 100만원을 북부동(동장 김상진)행정복지센터에 기탁했다.



    한국남동발전(사장 유향열)은 직원 자녀로 구성된 ‘KOEN 동요부르기 교실’ 어린이들이 진주시 집현면 둥지 너싱홈을 찾아 공연을 펼치고, 남동발전 직원들이 모금한 후원금을 전달했다고 19일 밝혔다.


    메인이미지

    (사)전국한우협회 의령군지부(지부장 안은달)는 지난 18일 의령군청을 방문해 이웃돕기 성금 200만원과 소고기 57㎏(280만원 상당)을 기탁했다.



    의령우체국(국장 정인구)은 지난 17일 지역 소외계층들의 겨울나기 행복나눔 행사의 일환으로 의령노인통합지원센터를 통해 독거노인 26명에게 각각 쌀 10㎏씩을 전달하고 지역아동센터 햇살공부방과 협업해 취약아동이 받고 싶은 물품을 소원편지 형식으로 접수해 선물을 전했다.


    메인이미지

    박재관(가운데) 거제시 하청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이 저소득 이웃들이 겨울을 따뜻하게 보내는 데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길 바란다며 이웃돕기 성금 100만원을 하청면사무소에 기탁했다. 정치·경제·사회·사회2부

  • < 경남신문의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크롤링·복사·재배포를 금합니다. >
  • 이학수 기자의 다른기사 검색
  •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플러스 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