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   유튜브  |   facebook  |   newsstand  |   지면보기   |  
2024년 04월 16일 (화)
전체메뉴

따뜻한 사랑 이웃에 전합니다

  • 기사입력 : 2019-02-01 07:00:00
  •   

  • 경남도의회 김진부(자유한국당·진주4) 부의장과 장규석(더불어민주당·진주1)·성연석(더불어민주당·진주2) 도의원 등은 지난달 30일 반도노인요양원, 천진복지타운, 연지실버로드 등 진주지역 노인요양시설 3곳을 잇따라 방문해 위문품을 전달하고 시설 종사자들로부터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도의회 의회운영위원회(위원장 김호대)는 같은 날 노인의료복지시설인 ‘효능원’과 장애인거주시설인 ‘도림원’을 방문해 위문품을 전달했다.

    기획행정위원회(위원장 이옥선) 이정훈(자유한국당·하동)·황재은(더불어민주당·비례) 도의원 등도 지난달 29일과 30일 사천 ‘장수원’과 ‘하동지역자활센터’, ‘늘사랑’을 찾아 위문품을 전달했다.


    메인이미지

    합천군 율곡면 ‘첫눈에 반한 딸기 작목회’(회장 이장석)는 지난달 30일 율곡면(면장 이재호)을 방문, 이웃돕기 성금 100만원을 기탁했다.



    합천교육지원청(교육장 강백경)은 지난달 30일 청덕면 평화마을 사랑의 집과 합천읍 합천애육원을 방문, 애로사항을 청취하며 위문품을 전달했다.


    메인이미지

    전국한우협회 사천시지부는 지난달 30일 어려운 이웃 및 소외계층에 사랑나눔을 실천하고자 한우 94㎏(300만원 상당)을 소외계층 시설 14곳에 전달했다.



    함양군의회(의장 황태진)는 지난달 30일 명절인 설을 앞두고 사회복지시설과 경찰서, 군부대를 방문해 관계자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어려운 이웃과 훈훈한 정을 함께 나누는 명절이 되길 바란다며 위문품을 전달했다.


    메인이미지

    고성그린파워(주)(대표이사 임진규)는 지난달 30일 하이면사무소를 방문해 발전소 건설 인근마을 이웃을 돕기 위한 고성사랑상품권(100만원 상당)과 생필품(90만원 상당)을 기탁했다.



    통영시 강석주 시장은 지난달 29일 시장 집무실에서 적십자 특별회비 200만원을 전달했다. 이어 누적 납부금액 500만원 이상이 되면 주어지는 적십자회원유공장 금장 수여식이 있었다.


    메인이미지

    하동군자원봉사협의회(회장 배길수)는 지난달 30일 13개 읍·면 소외계층에 10㎏들이 쌀 104포대를 전달하는 ‘행복동 사랑나누기 행사’를 가졌다.


    메인이미지

    농협 고성군지부 양진석 지부장은 지난달 29일 고성군청을 방문해 농산물 상품권 500만원을 기탁했다. 고성군은 기탁된 상품권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지난달 29일 고성군의회 이용재 총무위원장을 비롯한 군의원들은 고성군치매전문요양원, 고성애육원, 주순애원, 사랑나눔공동체 등 복지시설 11곳을 방문해 위문품을 전달하고 시설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메인이미지

    사천시정보화농업인연구회(회장 박진희)는 지난달 30일 2018년 직거래 및 홍보판매 장터 판매수익 132만원을 이웃돕기 성금으로 기탁했다.



    지난달 29일 백두현 고성군통합방위협의회 의장을 비롯한 위원 10여명은 고성경찰서 및 소방서, 제8358부대 본부(117연대) 및 2대대를 방문해 고성사랑상품권을 전달하고 이들의 노고를 격려했다.


    메인이미지

    창원시 의창구 용지동(동장 최낙봉)은 지난달 29일 설을 맞아 김영진 도의원, 공창섭·박현재 시의원과 함께 경로당 13곳을 방문, 위문품을 전달했다.



    창원시 진해구 이동(동장 김종은)은 설 명절 분위기를 조성하고 효를 실천하기 위해 경로당 8곳을 방문해 과일 등을 전달하고 덕담을 나눴다고 31일 밝혔다.


    메인이미지

    K-water 경남부산본부(본부장 조홍영)는 지난달 30일 설을 맞아 창원시 반송동 행복복지센터와 함께 반송동 독거노인을 대상으로 위문품을 전달하고 수도 시설물 점검 등 나눔 활동을 했다.



    농협중앙회 신용보증기금 경남지역보증센터(센터장 신민식)는 지난달 30일 설을 앞두고 자매결연 마을이 있는 창녕군과 창원시 진해구 등 어려운 농가를 방문해 농산물상품권 및 생필품을 전달했다.



    의령군 신정민 부군수는 지난달 30일 사회복지시설인 혜림학원, 의령요양원 등을 방문해 종사자들을 위로하고 격려했다.

    바르게살기운동 의령군협의회(회장 최윤호)는 지난달 30일 대의면 천곡리에 있는 요양시설 ‘성로관’을 방문해 위문품을 전달했다.



    창녕군의회(의장 박상재)는 지난달 30일 행복드림후원회와 계성면 반야노블카운티 요양원을 방문해 설명절위문품을 전달하고 격려했다.


    메인이미지

    한국장애인고용공단 부산직업능력개발원(원장 박재술)은 31일 기장읍 일광면 사회복지시설 대성한울타리를 방문해 후원금을 전달했다. 부산직업능력개발원은 꾸준한 사회공헌 활동을 하고 있으며, 장애인들과 자주 소통할 계획이다.



    NH농협 의령군지부(지부장 오재덕)는 지난달 30일 사회복지법인 ‘의령복지마을’을 방문해 재활 서비스 활동에 써 달라며 생필품을 전달했다.


    메인이미지

    남해군 미조면적십자봉사회(회장 임명순)는 지난달 29일 홀로 명절을 지내야 하는 지역의 어르신들을 방문해 떡국을 나누는 행사를 개최했다. 적십자봉사회원 20여명은 지역의 홀로어르신 40여 가구를 일일이 방문해 어르신들의 건강을 점검하고, 집안 곳곳을 정리하는 데 힘을 모았다.



    하동경찰서(서장 이철수)는 31일 설을 앞두고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는 다문화가정 2가구를 선정해 경남지방경찰청 외사협력자문위원회 후원금과 하동경찰서 자체 위문품을 전달했다.


    메인이미지

    남해군 남해읍이장단(단장 이희남)이 지난달 30일 ‘행복씨앗 희망나르미’ 15호 기부자가 됐다. 남해읍이장단은 쌀, 현금에 이어 설 명절을 맞아 남해사랑상품권(100만원 상당)을 기탁했다.



    남해군 (사)수산업경영인이동면협의회(회장 이창선)는 지난달 29일 이동면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이웃돕기 성금 120만원을 기탁했다. 김주천 이동면장도 같은 날 떡국떡 10상자를 이동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대표 김홍수)에게 전달했다.


    메인이미지

    경기 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성동조선해양 봉사단(단장 남동훈) 등은 31일 통영시를 방문해 강석주 시장에게 설맞이 이웃사랑 나눔 성품(쌀 810㎏)을 기탁했다. 정치·경제·사회·사회2부

  • < 경남신문의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크롤링·복사·재배포를 금합니다. >
  • 차상호 기자의 다른기사 검색
  •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플러스 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