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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녕군, 2018년 민원서비스 전국 최우수기관 선정

  • 기사입력 : 2019-03-18 07: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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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창녕군은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가 공동 주관한 ‘2018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돼 5000만원의 재정 인센티브와 함께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17일 밝혔다.

    군은 지난해에도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돼 인센티브 1억원, 국무총리 표창을 받은 바 있어 2년 연속 전국 최우수 민원서비스 기관으로 평가받고 있다.

    이번 평가는 중앙행정기관, 시도교육청, 광역 및 기초지자체 등 전국 304개 행정기관을 대상으로 지난 1년간 수행한 민원사무에 대해 민원행정 관리기반·민원행정활동·민원처리 성과 등 3개 분야 21개 지표에 대해 심사한 결과 창녕군은 전국 지자체 중 가장 우수한 등급인 ‘가’등급을 받았다.

    군은 지역 특성을 반영한 민원행정 및 제도개선 계획 수립, 기관장의 의지 및 관심도, 민원공무원 사기진작, 사회적 약자를 배려한 민원환경 조성, 매월 민원처리 상황 점검을 통한 신속 민원처리 등 평가지표에서 매우 좋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밝혀졌다. 고비룡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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