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11월 19일 (화)
전체메뉴

유통가 ‘수능 마케팅’ 한창

간식·보온병 등 판매… 상품권 증정

  • 기사입력 : 2019-11-08 07:53:24
  •   
  • 지난 6일 서울 홈플러스 강서점에서 모델들이 수능 합격 기원 선물과 간식, 보온도시락, 텀블러 등을 선보이고 있다./홈플러스/
    지난 6일 서울 홈플러스 강서점에서 모델들이 수능 합격 기원 선물과 간식, 보온도시락, 텀블러 등을 선보이고 있다./홈플러스/

    7일 2020학년도 수능이 일주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유통업계의 수능 마케팅이 한창이다. 찹쌀떡, 계란 등 식품에서부터 보온병, 주얼리에 이르기까지 수능 응원을 위한 다양한 제품군이 유통가를 도배했다.

    대형마트는 수험생 간식과 보온상품을 한데 모았다. 이마트는 14일까지 피코크 초콜릿 전 품목 2만원 이상 구매 시 5000원 상품권을 증정하고, 이외에도 초콜릿 인기상품을 최대 50% 할인한다. 13일까지는 에브리데이 국민가격 베이직 보온병 500ml를 각 5000원에 판매하는 등 보온병, 도시락, 담요, 방석 등 균일가 행사를 진행한다.

    홈플러스는 13일까지 수능 합격 기원 선물과 간식, 보온도시락과 텀블러, 보냉백 등의 상품을 모은 ‘수능 응원용품 대전’을 진행한다. 초콜릿을 할인 판매하고, 행사상품 2만5000원 이상 구매 시 5000원 상품권도 증정한다. 다양한 브랜드의 보온도시락과 보온보냉 텀블러 100여종을 20~3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보여줘 너의 수확능력’, ‘갑자기 분위기 수능떡상’ 등 재치있는 응원 메시지가 적힌 찹쌀떡과 합격 응원 메시지를 담은 빼빼로 수능기획팩을 판매한다. 빼빼로 수능기획팩 구매 고객에게는 응원 문구가 적힌 컴퓨터용 사인펜도 무료 증정한다.

    식자재 유통 및 푸드서비스 전문 기업 CJ프레시웨이는 ‘체력도 기술이다! 힘을 내란’, ‘점수 대박나라! 대박나란’, ‘찍기도 기술이다! 잘찍어란’, ‘합격 길만 걸어라! 합격해란’ 등 재치있는 수험생 응원 메시지를 담은 가공란 제품을 선보였다.

    뚜레쥬르는 찹쌀떡, 엿, 초콜릿, 케이크 등 다양한 제품을 모두 1~2만 원 대로 구성해 ‘이상하게 정답만 찍고싶네’, ‘빵빠라밤~합격입니다’ 등 메시지를 담았고, 카페 투썸플레이스는 달콤한 디저트와 미니 텀블러를 함께 꾸린 ‘투썸 치얼업키트’와 응원 메시지를 담은 ‘케이크 토퍼 3종’을 판매한다.

    뷰티·패션 업계도 본격 수능 마케팅 중이다. 아모레퍼시픽의 남성 화장품 브랜드 브로앤팁스는 시원한 효과를 강화해 수험생의 집중력 향상에 도움을 준다는 수험생용 쿨링 미스트 ‘열공스킨 미스트 포 슬리피 스튜던트’를 출시했고, 주얼리 브랜드 클루는 수험생에게 안정을 준다는 ‘나만의 수호신 컬렉션 팔찌’를 선보였다.

    김현미 기자

  • < 경남신문의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복사·재배포를 금합니다. >
  • 김현미 기자의 다른기사 검색
  •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플러스 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