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03월 31일 (화)
전체메뉴

한화정밀기계, 독일서 협동로봇 비전 공유

25~26일 ‘유럽 파트너스 데이’ 개최
사업 확대 전략·개발 로드맵 발표

  • 기사입력 : 2020-02-28 07:58:47
  •   
  • 지난 25~26일(현지시간) 독일 프랑크푸르트 한화정밀기계 유럽 기술센터에서 열린 ‘유럽 파트너스 데이 2020’ 행사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한화정밀기계/
    지난 25~26일(현지시간) 독일 프랑크푸르트 한화정밀기계 유럽 기술센터에서 열린 ‘유럽 파트너스 데이 2020’ 행사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한화정밀기계/

    한화에어로스페이스의 자회사로 정밀기계 전문 제조회사인 한화정밀기계(대표이사 이기남)는 지난 25~26일(현지시간) 회사가 지난해에 개소한 독일 프랑크푸르트 유럽 기술센터에서 협동로봇 사업 방향을 공유하기 위한 ‘유럽 파트너스 데이(Partner’s Day) 2020을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라종성 한화정밀기계 로봇사업부장을 포함해 현지 고객, 대리점, 협력사와 회사 관계자 등 22개국에서 모인 100여명이 참석했다.

    ‘유럽 파트너스 데이 2020’은 한화정밀기계 협동로봇과 관계자들이 현지에서 모여 글로벌 사업 현황과 비전을 공유하기 위한 행사다.

    이 자리에는 협동로봇 사업 확대 전략과 판매 정책을 공유하고 개발 로드맵, 우수 사례 등을 발표했으며, 유럽 지역 가운데 뛰어난 실적을 기록한 대리점을 시상하는 등 성황리에 진행됐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특히 한화정밀기계 협동로봇은 유럽 매출비중이 약 50%에 이르고 협동로봇의 본고장인 유럽에서 좋은 성과를 거두고 있어 올해 처음으로 독일에서 파트너스 데이를 기획했다고 회사는 덧붙였다.

    행사에는 현지 판매 확대와 경쟁력 강화를 위한 다양한 논의의 일환으로 각 대리점과 협업하여 용접, 포장, 머신 텐딩 등의 협동로봇 솔루션을 직접 확인하고 공유하는 시간도 가졌다.

    이와 함께 로봇 자동화 주변기기 협력사도 참여하여 솔루션 및 주변기기를 소개했다. 최근 협동로봇 시장에서 ‘쉬운 사용’에 대한 고객 기대치가 높아지고 있는데, 이를 위해 그리퍼(Gripper), 용접기, 리프트(Lift) 등 10여개의 협력업체는 한화정밀기계와 긴밀한 협업 관계를 구축하고 산업 생태계를 강화하고 있다는 것이 회사의 설명이다.

    한화정밀기계 유럽 기술센터는 지난 해 8월 독일 프랑크푸르트 인근 뫼어펠덴-발도로프(프랑크푸르트에서 10분거리) 지역에 지상 2층, 연면적 711㎡ 규모로 조성됐다.

    쇼룸, 교육장, 사무실 및 회의실 등을 갖추고 있고, 센터 내에는 회사의 주요 제품군인 산업용 장비(칩마운터), 협동로봇(HCR), 공작기계(자동선반)등 10여대 이상의 장비가 전시, 운영되고 있다.

    김진호 기자

  • < 경남신문의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복사·재배포를 금합니다. >
  • 김진호 기자의 다른기사 검색
  •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플러스 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