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1월 30일 (월)
전체메뉴

[기고] “안심하고 투표하세요”- 김보라(경상남도선관위 홍보주무관)

  • 기사입력 : 2020-04-08 20:31:20
  •   

  • 코로나19로 인해 모두가 힘겨운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이 힘겨운 시간을 하루 빨리 종식시키기 위해 정부와 지자체가 강도높은 사회적 거리두기를 강조하고 있는 상황에서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투표소에 대한 안전은 어떨까?’ 해서 투표하기를 망설이고 계신가요?

    국민이 자신의 주권을 대표자에게 위임하는 중요한 선거가 이런 불안감으로 인해 포기되어선 안될 것이므로 선거관리위원회에서는 안전에 대한 만반의 준비를 갖추고 유권자 여러분들의 발길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먼저, 투표소 입구에서 비접촉식 체온계로 발열 체크를 한 후 별다른 증상이 없다면 손소독 후에 비치된 비닐장갑을 착용하고 투표소에 들어가게 됩니다. 만약 체온이 37.5도 이상이거나 호흡기 증상이 조금이라도 있는 선거인은 다른 선거인과 동선이 겹치지 않도록 별도로 설치된 임시 기표소에서 투표를 하게 됩니다.

    유권자 여러분께서 투표를 하기 위해 기다릴 때는 혹시 모를 접촉을 피하기 위해 서로 1m이상 거리를 두고 줄을 서 주세요. 안전한 선거를 위해서는 투표소 내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도 역시 중요하니까요.

    그리고 본인과 타인을 위해 반드시 마스크는 착용하시되, 투표용지를 받기 위해 본인확인을 할 때만큼은 신분증을 제시하고 마스크는 잠깐만 내려 주셔야 합니다.

    또한, 서로의 안전을 위해 투표사무원과 참관인도 똑같이 마스크와 의료용 장갑을 착용하게 되고, 유권자가 투표를 할 때 접촉하는 모든 물품과 장비, 출입문 등은 수시로 소독합니다. 아울러 주기적인 환기로 투표소 내 공기가 순환될 수 있도록 하고 유권자와의 접촉은 최소화 할 예정입니다.

    어떤가요? 저희가 준비하고 있는 것들에 대해 알고 나니 투표소로 향하는 마음이 좀 놓이시나요?

    감염 예방을 위한 선관위의 특별 관리대책 등으로 투표시간이 다소 길어질 수 있지만 현장에서 발열체크 등 진행요원의 안내에 적극 협조해주시길 당부드립니다.

    제21대 국회의원선거는 4월 15일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까지 실시되고 선거일에 투표하실 수 없는 분은 4월 10일과 11일 양 일간 전국 어디서나 사전투표소에서 투표 하실 수 있습니다.

    이번 선거는 코로나19로 유례가 없었던 투표장면을 연출하게 된 점 말고도 처음인게 또 있는데요. 만18세 새내기 유권자들이 대한민국 역사상 처음으로 투표권을 행사하게 됐으며, 준연동형 비례대표제 도입과 함께 48.1cm라는 역대 가장 긴 투표용지를 받아 볼 수도 있습니다. 비례대표 국회의원선거에 대해 투표할때는 투표용지가 길어도 기표는 1곳에만 가능하니 투표소에 가기 전에 어떤 정당에 투표할지 마음 속에 미리 정하고 와주시면 좋겠습니다. 각 후보자들의 정책과 공약은 꼼꼼히 따져보고 투표하는 것도 잊지마세요.

    김보라(경상남도선관위 홍보주무관)

    ※소통마당에 실린 외부 필진의 글은 본지의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 < 경남신문의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크롤링·복사·재배포를 금합니다. >
  •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플러스 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