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07월 05일 (일)
전체메뉴

부영주택 창원월영 마린애시앙 할인 분양에 지역 수요자 ‘북적’

홍보관 하루 평균 1000여명 찾아
8월말까지 1000가구 8% 할인
“주변 인프라·시설 등 가성비 좋아”

  • 기사입력 : 2020-06-26 08:02:22
  •   
  • 부영주택이 창원시 마산합포구 월영동 ‘창원월영 마린애시앙(이하 마린애시앙) 아파트의 할인 분양에 나서면서 지역 수요자들의 관심이 커지고 있다.

    25일 창원시 마산합포구 가포순환로 마린애시앙 단지 내 홍보관에는 궂은 날씨에도 계약 문의를 위한 수요자들의 발길이 이어졌다. 부영주택에 따르면 할인 발표가 있었던 지난 19일 이후 홍보관 방문객은 그 이전 대비 10배 이상 늘었다. 평일에도 평균 600~800명이 다녀갔고, 지난 주말에는 1200여명이 홍보관을 방문하며 하루 평균 1000명 가까운 방문객이 찾고 있다.

    수요자들이 부영주택의 창원월영 마린애시앙 아파트 홍보관을 둘러보고 있다.

    수요자들이 부영주택의 창원월영 마린애시앙 아파트 홍보관을 둘러보고 있다.

    부영은 지난 19일 마린애시앙 아파트 1000가구를 오는 8월 31일까지 8% 한시적 할인 분양하고 있다. 계약자들은 최초 분양 가격으로부터 최소 2370만원에서 최대 3680만원까지 가격 할인을 적용 받을 수 있다. 또 개별등기가 즉시 가능하며, 청약 통장이 없어도 마음에 드는 동·호수를 선택해 즉시 계약할 수 있다. 더욱이 부영은 기존 계약자들에게도 할인을 소급적용했다.

    방문객이 늘어난 만큼 계약 건수도 증가하고 있다. 할인 분양 발표 이후 하루 평균 40~50건의 계약이 성사될 정도다. 부영은 이 같은 추세라면 7월 안에 할인 분양 물량 1000가구가 완판될 것이라고 전망하고 있다.

    특히 그동안 관망하며 지켜보던 실수요자들이 이번 할인을 계기로 본격적인 움직임에 나섰다는 분석이다.

    더욱이 부영주택은 이미 마린애시앙 아파트 전 가구 스마트 오븐렌지, 식기세척기, 김치냉장고, 시스템 에어컨(2곳), 발코니 확장을 무상으로 제공하고 있어 실소비자들의 반응이 뜨겁다. 가구 내에는 홈네트워크 시스템도 설치돼 있다. 커뮤니티 시설로는 사우나와 헬스장, 실내골프연습장, 북카페, 키즈카페와 맘스카페, 키즈룸, 강의실, 도서관, 독서실 등이 있다.

    부영 관계자는 “최근 창원에서는 성산구 주민들의 관심이 커지고 있고, 함안·창녕 등 창원 주변에서 홍보관을 찾는 고객들이 많이 늘었다”며 “단지 내 학교와 병설유치원이 있다는 것이 강점으로 작용해 30~40대 고객들이 실제 계약으로 많이 이어지고 있는 상황이다. 이번 할인을 계기로 올해 안으로 모든 가구 분양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했다.

    마산합포구의 한 공인중개사는 “마린애시앙 할인 발표 이후 실제 지역의 관심이 커지고 있다. 특히 전세 물건이 나오고 있는 것을 보면 실제 계약도 꾸준히 이뤄지고 있는 것으로 본다”며 “마린애시앙은 주변 인프라가 뛰어나고 단지 내에 학교가 있는 것이 강점이다. 가구 내 각종 시설도 갖춰져 있어 가성비가 좋은 아파트라고 할 수 있다. 장기적인 관점에서는 실수요자들에게 이번 할인이 좋은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내다봤다.

    부영주택 김성근 영남본부장은 “이번 할인분양 이후 실수요자들과 많은 지역민들이 홍보관을 방문하고 있고, 분양도 활기를 띠고 있다”며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이바지하는 부영주택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조규홍 기자 hong@knnews.co.kr

  • < 경남신문의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복사·재배포를 금합니다. >
  • 조규홍 기자의 다른기사 검색
  •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플러스 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