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   유튜브  |   facebook  |   newsstand  |   지면보기   |  
2024년 04월 20일 (토)
전체메뉴

[주말ON - 여기어때] 경남드라마 촬영지

콕 찍어! TV 속 그곳에서… 꼭 찍어! 나만의 드라마를

  • 기사입력 : 2021-07-08 20:21:37
  •   
  • 코로나19로 여름 휴가지를 정하기가 쉽지 않은 시국, 잘 알려지지 않은 경남지역 드라마 촬영지를 찾아 나만의 드라마를 찍어보는 건 어떨까. 익숙한 공간 속 새로운 매력을 발견하고, 드라마의 감동을 되새기면서 특별한 추억을 만들 수 있을 것이다. 휴가철을 앞두고 경남도가 추천하는 ‘도내 드라마 촬영지’를 소개한다.

    경남의 드라마 촬영지에 대한 보다 자세한 소개는, 경남관광길잡이 누리집(http://tour.gyeongnam.go.kr) 공지사항과 경남도 관광 누리소통망(SNS)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창원 해양드라마세트장
    창원 해양드라마세트장

    ◇창원 해양드라마세트장= 2010년 드라마 ‘김수로’의 세트장으로 건립된 후 ‘기황후’,‘무사 백동수’,‘징비록’,‘육룡이 나르샤’,‘암행어사:조선비밀수사단’ 등이 촬영됐다. 마산의 아름다운 해안을 배경으로 가야시대 양식의 건물이 늘어선 독특한 풍경이 장점이다.

    ◇창원 진해 내수면환경생태공원= ‘온에어(2008)’에서 톱스타역 김하늘이 드라마 제작진과 여행을 온 장면을 촬영했다. 당시 아름다운 벚꽂 배경으로 이름을 알렸다.

    ◇진주 문산성당= ‘더킹:영원의 군주(2020)’에서 남녀주인공 이민호와 김고은이 함께 사진을 찍었던 장소다. 진주지역 최초의 성당으로 기와지붕으로 된 구성당 건물과 서양식 성당건물이 경내에 조화를 이루고 있다.

    ◇진주 목공예전수관(나만의 나무세상)· 진주중앙시장·유등체험관=‘위대한 쇼(2019)’에서 송승헌과 이선빈이 가족여행으로 행복한 시간을 보내는 장면이 진주에서 촬영됐다. 특히 유등(진주유등체험관)에 소원을 적어 남강 둔치에 띄워 소원을 비는 장면은 드라마의 대미를 장식했다.

    ◇진주 지신정= ‘철인왕후(2020~2021)’에서 김정현의 별장으로 등장한다. 독립운동 자금을 지원한 허준 선생의 산정으로 의로운 명가로 손꼽힌다.

    진주 진양호
    진주 진양호

    ◇진주 촉석루·진양호= ‘60일 지정생존자(2019)’에서 대통령 권한대행역을 맡은 지진희가 전 합참의장역을 맡은 최재성의 고향으로 설정된 진주시로 찾아가 나라를 위해 도움을 청하는 장면이 진주성 촉석루를 배경으로 촬영됐다. 또 지진희가 진양호 석양을 바라보는 뒷모습은 가슴을 뭉클하게 만들었다.

    ◇통영 옻칠미술관= ‘검사내전(2019~2020)’에서 옻칠미술관을 등장시켜 전통 옻칠작품을 소개했다. 채화칠기와 나전칠기의 전통예술작품과 현대작품들이 전시된 곳이다.

    통영 장사도 동백터널
    통영 장사도 동백터널

    ◇통영 연화도= ‘연애의 발견(2014)’에서 아름다운 수국을 배경으로 주인공 정유미와 에릭의 풋풋한 로맨스가 그려졌다. 연인들의 데이트 장소로 인기를 얻고 있고, 바닷바람에도 출렁이는 출렁다리와 세 개의 섬을 잇는 보도교도 추천한다.

    ◇통영 동포루= ‘아이템(2014)’에서 주인공 주지훈이 조카와 함께 동포루에 올라 풍등을 날리며 가족을 그리워하는 장면이 나왔다. 동포루에 오르는 길에 만날 수 있는 동피랑 벽화마을은 JTBC 드라마 ‘빠담빠담(2011)’의 배경이다.

    ◇통영 장사도= ‘별에서 온 그대(2013~2014)’에서 전지현과 김수현의 비현실적인 로맨스가 촬영된 곳으로, 장사도 동백터널은 전 세계 한류 팬들의 성지가 됐다. 동백나무, 후박나무, 천연기념물 팔색조 등이 지천으로 자생하고 있다.

    ◇사천 대포항= ‘사랑의 불시착(2019)’에서 현빈이 손예진을 남쪽으로 밀항시키는 장면이 가을 전어로 유명한 사천 대포항에서 촬영됐다. 아름다운 노을과 사천만을 드라마에 담고자 했으나 가을 전어를 찾는 관광객들이 많아 야간 촬영을 했다고 한다.

    김해 진례 대나무숲
    김해 진례 대나무숲

    ◇김해 진례 대나무숲= ‘더킹:영원의 군주(2020)’의 촬영지다. 사시사철 초록의 상쾌함을 느낄 수 있고, 때묻지 않은 자연의 아름다움과 묘한 신비로운 분위기를 보유하고 있다.

    ◇김해 가야테마파크= ‘김수로(2010)’의 세트장으로 김수로의 대관식이 거행되었던 태극전은 탁 트인 전경과 넓은 마당이 있어 피크닉을 즐길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도 마련되어 있다. 공연, 전시, 체험, 놀이 등 다양한 체험이 가능하다.

    ◇밀양 위양지= ‘달의 연인 보보경심, 려(2016)’에서 이준기와 아이유가 활짝 핀 이팝나무 아래를 다정한 모습으로 거니는 장면이 아름답게 담겼다.

    ◇거제 명사해수욕장= 노을이 아름다운 은빛 모래밭은 ‘병원선(2017)’에서 하지원이 조깅을 즐기는 장면 촬영지다. 또 JTBC 드라마 ‘경로를 이탈하였습니다(2021)’에서 남지현과 박지영의 캠핑장면도 이 곳에서 촬영했다.

    거제 신선대
    거제 신선대

    ◇거제 신선대= ‘왕이 된 남자(2019)’에서 주인공 여진구와 이세영의 애틋한 바다 여행 장면을 촬영한 곳이다. 야간에는 환상적인 은하수를 볼 수 있는 신비의 장소로 입소문이 나고 있는 곳이다.

    ◇거제 흥남해수욕장= ‘화양연화(2020)’에서 유지태와 이보영이 재회하여 어린 시절을 추억하는 장면을 찍은 낭만적인 해변이다. 장목면에서 외포길을 따라가면 고운 모래가 드넓게 펼쳐진 흥남해수욕장을 만날 수 있다.

    ◇고성 장산숲 = ‘구르미 그린 달빛(2016)’에서 주인공 박보검과 김유정의 달달한 흙구덩이 로맨스가 촬영되면서 유명해진 곳이다. 초록빛 신비로운 느낌이 가득한 숲이다. ‘녹두전(2019)’도 이곳에서 촬영했다.

    고성 장산숲
    고성 장산숲

    ◇상족암군립공원= ‘구미호뎐(2020)’에서 섬으로 촬영을 떠난 주인공 조보아와 이동욱의 과거와 현재 장면이 촬영되면서 유명해졌다. 해면의 넓은 암반과 기암절벽이 계곡을 형성한 자연경관이 아름답다.

    ◇남해 독일마을= ‘환상의 커플(2006)’에서 주인공 오지호의 집이 있던 남해 독일마을이 국민적인 관심을 받았다. 이국적인 모습의 독일식 주택들이 물건리의 남해바다와 어우러져 멋진 풍경을 연출하고, 독일식 소시지와 수제맥주 등을 맛볼 수 있다.

    남해 설리스카이워크
    남해 설리스카이워크

    ◇남해 설리스카이워크= ‘여신강림(2020~2021)’에서 주인공 차은우과 문가영이 남모를 상처를 서로 공유해가며 사랑을 키워가는 장면이 촬영했다. 지난해 12월에 개장한 전국 최초 비대칭형 교량으로 웅장한 규모와 아름다운 외관을 자랑한다.

    ◇하동 최참판댁= ‘미스터 션샤인(2018)’에서 이병헌의 아버지가 김응수에 의해 죽임을 당했던 곳이자, 변요한이 할아버지 김판서로부터 시계를 받는 곳으로 나오는 김판서의 집이다.

    ◇하동 삼성궁= ‘달이 뜨는 강(2021)’에서 주인공 온달인 나인우네 순노부 부족이 모여 사는 마을이 이곳 삼성궁을 배경으로 촬영됐다. 고대 석조 건축문화를 시현하고 있는 곳으로 웅장한 돌탑과 기하학적이고 이색적인 조형물이 아름답다.

    ◇함양 개평한옥마을= ‘미스터 선샤인(2018)’의 주인공 고태리의 집이었던 일두고택은 SNS에서 사진명소로 떠오르고 있다. 이 밖에도 KBS ‘토지(1987)’, MBC ‘다모(2003)’, tvN ‘왕이 된 남자(2019)’ 등의 촬영장소로 이용됐다.

    함양 용유담
    함양 용유담

    ◇함양 용유담= ‘미스터 션샤인(2018)’에서 고태리가 홀로 총포술을 연습하는 곳이자 이후에는 이병헌을 만나게 되는 곳이다.

    ◇산청 남사예담촌= ‘왕이 된 남자(2019)’에서 주인공 여진구와 이세영이 회화나무 아래서 서로의 마음을 확인한 장면이 촬영됐다. ‘조선혼담공작소 꽃파당(2019)’도 이곳 남사예담촌을 배경으로 촬영됐다.

    ◇합천 황매산= ‘달이 뜨는 강(2021)’에서 어린 평강공주와 온달이 처음으로 만나는 장면이 촬영된 곳이다. 또, ‘미스터 션샤인(2018)’ 6화에서 최무성과 이병헌이 만난 언덕으로, 둘의 아버지가 묻힌 곳으로 등장한다.

    조고운 기자 lucky@knnews.co.kr

  • < 경남신문의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크롤링·복사·재배포를 금합니다. >
  • 조고운 기자의 다른기사 검색
  •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플러스 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