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남경영자총협회(회장 이상연, 이하 경남경총)는 경남경총 중소기업훈련지원센터에서 현장훈련을 지원한 김해시 소재 아신유니텍㈜이 한국산업인력공단 주관 경진대회에서 체계적 현장훈련(S-OJT) 신기술특화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관으로 지난 25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2023년 현장맞춤형 체계적훈련지원사업 우수사례 경진대회’는 체계적 현장훈련에 참여한 우수 기업을 선정해 기업들의 직업훈련 참여를 활성화하는 행사이다.
지난 25일 서울 코엑스에서 ‘2023년 현장맞춤형 체계적훈련지원사업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수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경남경총/이번에 체계적 현장훈련 신기술분야 우수상을 수상한 아신유니텍은 김해시 소재 전기차용 부품 제조업체로 지난해 경남경총에서 운영하는 기업맞춤형 현장훈련에 참여해 스마트공장 시스템 현장 운용에 대한 애로사항을 개선하는 훈련을 지원받았다. 이를 통해 아신유니텍은 △근로자의 역량 강화 △제품 품질 향상·불량률 감소 △생산량 증가 △신규 고용 창출 등의 성과를 인정받았다.
경남경총은 2022년 신규로 중소기업훈련지원센터로 선정돼 현장맞춤형 체계적 훈련지원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올해까지 경남지역 200여 개 중소기업이 참여했다. 특히 신기술특화 과정은 지난해 30개 기업에서 올해 40개 기업으로 참여 업체 수가 늘어나고 있다.
이상연 경남경총 회장은 “기업의 필수 성장 요건 중 하나가 기업훈련”이라며 “현장맞춤형 체계적훈련지원사업에 우리지역의 많은 기업이 참여해 자체 인력양성을 통한 중소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도모하기를 바라며 경남경총 중소기업훈련지원센터가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조규홍 기자 hong@knnews.co.kr
< 경남신문의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크롤링·복사·재배포를 금합니다. > - 조규홍 기자의 다른기사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