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   유튜브  |   facebook  |   newsstand  |   지면보기   |  
2024년 04월 25일 (목)
전체메뉴

[스펀지 골든벨] 새로운 소비자

  • 기사입력 : 2007-07-25 09:43:00
  •   
  •  □□□□란 경쟁자 없는 시장의 새로운 소비자를 뜻하는 신조어

    블루슈머(bluesumer)란 경쟁자가 없는 새로운 시장을 뜻하는 블루오션(blueocean)과 소비자(consumer)를 합성한 신조어예요. 즉 경쟁자가 없는 시장의 새로운 소비자를 지칭하는 말이죠.
    통계청은 최근 올해의 블루슈머로 출퇴근 인구가 많은 이동족, 강력 범죄에 떠는 여성, 아침을 굶고 다니는 20대, 피곤한 직장인, 30~50대의 일하는 엄마, 살찐 한국인 등 6개 분야를 선정하고 ‘블루슈머 지리정보시스템(GIS) 서비스’를 선보였어요.

    이들 자료는 창업의 기본 자료로 유용하게 쓰일 수 있는데요. 예를 들어 아침을 거르는 20대를 겨냥해 샌드위치 가게를 열고 싶다면 통계청 홈페이지(www.nso.go.kr)에 접속한 뒤 통계지리정보 ‘20대 아침 사양족’를 클릭해 보세요. 화면에 지도와 함께 지자체별 20대 인구 수, 아침식사 여부 등을 담은 통계 데이터가 뜬답니다. 강지현기자

  • < 경남신문의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크롤링·복사·재배포를 금합니다. >
  • 강지현 기자의 다른기사 검색
  •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플러스 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