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   유튜브  |   facebook  |   newsstand  |   과거신문보기   |  
2021년 09월 28일 (화)
전체메뉴

[주말ON - 여기 어때] 함양대봉산휴양밸리

쉼 있는 나를 찾아서, 쉼 없는 나를 지우다

  • 기사입력 : 2021-08-05 21:31:19
  •   
  • 사회적 거리두기 장기화에 코로나 블루가 급증하고 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확산으로 사회적 거리두기 운동이 장기화하면서 남녀노소 가릴 것 없이 답답함과 우울감을 호소하는 사람이 늘고 있는 것이다. 코로나 블루는 코로나19와 우울한 기분을 뜻하는 블루가 합쳐져 만들어진 신조어다.

    코로나 블루는 의학적인 질병이라기보다는 사회현상에 따른 심리적 증상에 가깝다.

    감염 가능성에 대한 불안과 공포에서 비롯한 심리적 영향이 자가격리와 경제불안 등의 이유로 증폭되어 불안 장애로까지 발달한 경우라 할 수 있다.

    매일 숨 가쁘게 발송되는 경고 문자와 코로나19와 관련한 뉴스는 심리적으로도 위축되게 만들고 사소한 기침 하나에도 예민하게 반응한다. 전문가의 상담과 규칙적인 생활, 햇빛 노출, 운동을 통해 극복할 수 있다.

    코로나 블루를 이겨내는 여행을 마치 준비라도 한 듯 안성맞춤인 여행지가 함양에 있다. 바로 친환경 숙소와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이 함께하는 피톤치드 가득한 숲속 힐링 공간, ‘2021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를 개최하는 함양대봉산휴양밸리가 그곳이다.

    #대봉산 정상
    #대봉산 정상

    ◇대봉산휴양밸리= 지난 4월 개장한 함양 대봉산휴양밸리가 최근 가장 핫한 휴양지로 떠오르고 있다. 개장 2개월여 만에 방문객 4만을 돌파하며 인기몰이 중인 대봉산휴양밸리는 짜릿한 스릴과 모험이 있는 모노레일과 집라인의 스카이랜드와 숲속 힐링 숙박시설인 캠핑랜드로 나뉜다. 코로나19에 지친 몸과 마음을 가족, 연인과 함께 천혜의 자연경관을 자랑하는 대봉산휴양밸리에서 힐링을 즐기면 어떨까.

    함양의 남쪽으로는 ‘민족의 영산’이자 국립공원 1호인 지리산이 솟아 있고, 북쪽으로는 국립공원 10호인 덕유산을 끼고 있다. 2곳의 국립공원 사이 우뚝 솟은 대봉산(大鳳山)은 봉황이 알을 품은 형상을 하고 있다 하여 붙여진 이름으로 일제강점기 벼슬하는 사람이 나오는 것을 막기 위해 괘관산(掛冠山)으로 격하했으나 지난 2009년 3월 원래의 대봉산으로 바로잡았다.

    #대봉치유관 모형놀이 숲
    #대봉치유관 모형놀이 숲

    대봉산휴양밸리는 함양읍에서 차량으로 약 10분 거리로 길목마다 이정표가 있어 찾아가는 데는 어려움이 없다. 굽이굽이 도로를 따라가다 보면 대형 아치 입구가 보이고, 여기서 조금만 더 이동하면 대봉휴양밸리관 주차장에 도착한다. 이곳에서 셔틀버스를 타고 모노레일 승강장으로 이동할 수 있다.

    ◇함양대봉산휴양밸리 모노레일= 국내 최초 산악 관광 모노레일로 전국 최장길이 3.93㎞을 자랑한다.

    대봉산 하부승강장에서 대봉산 정상을 잇는 3.93㎞의 모노레일로 사계절 아름다운 대봉산의 천혜절경과 주변풍경을 감상하며 편안하게 정상에 오를 수 있는 대봉산휴양밸리 대표 체험코스이다. 한편 함양군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사회적거리두기가 4단계로 격상됨에 따라 모노레일 운행을 오는 8일까지 일시적으로 중단한다.

    ◇함양대봉산휴양밸리 집라인= 가슴이 뻥 뚫리는 시원함과 아찔한 스릴을 한번에 경험하고 친구, 연인,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다. 자유비행방식으로 국내 최장거리(3.27㎞), 최고도(1228m)의 집라인으로 대봉산휴양밸리의 자연경관과 아찔한 스릴을 만끽할 수 있다.

    #집라인
    #집라인

    ◇대봉힐링관= 대봉힐링관은 병곡면 광평리 산22 일대의 청정자원을 활용하여 대봉스카이랜드 일원에 조성됐으며 치유시설, 교육시설, 숙박시설을 갖춘 총 3층 규모의 환경성질환 예방관리센터이다.

    기초검진실, 건강체험존을 체험할 수 있는 건강체험동과 가족단위 숙박이 가능한 숙박동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The건강한 식당, 다볕당 등 다양한 부대시설이 마련되어 있다.

    #대봉스카이랜드
    #대봉스카이랜드
    #대봉산힐링관
    #대봉산힐링관

    ◇대봉휴양밸리관과 대봉산림욕장= 대봉휴양밸리관은 함양대봉산휴양밸리 전체를 통합 운영 및 관리하는 시설이다. 사무실, 전시실, 카페테리아, 고객쉼터 시설로 구성되어 있다. 대봉산림욕장은 2017년 산림청 사업으로 조성되어 방문객에게 자연친화적인 산림휴양서비스를 제공한다. 대봉산림욕장에는 산책로, 자연관찰원, 유아숲체험원 등의 시설로 구성되어 있다.

    #대봉산림욕장 산책로
    #대봉산림욕장 산책로

    ◇대봉산 자연휴양림과 대봉치유관= 대봉산 자연휴양림은 수려한 자연경관을 배경으로 한 산악과 계곡이 형성된 지역으로 소나무군락, 일본잎갈나무 등 침엽수림과 신갈나무, 층층나무, 산벗나무, 국수나무, 고로쇠나무, 때죽나무, 고추나무 등 많은 천연 활엽수가 자생하는 청정한 지역으로서 함양군의 청정이미지와 어울리는 자연환경을 갖추고 있다.

    또 대봉치유관에는 여러 곳에 아름다운 산림욕장과 산책로, 모험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찜질로 지친 몸과 마음의 피로를 풀 수 있는 곳도 마련되어 있다.

    ◇대봉사나래관과 숲속의 집= 대봉사나래관은 병곡면 원산리 산1 일대의 청정자원을 활용하여 대봉캠핑랜드 일원에 조성되었으며, 4인실 20개로 구성된 2층 규모의 단체숙박시설이다. 깨끗한 자연환경으로 숲속 자연 속에서 편안하고 즐거운 휴식을 제공한다.

    #대봉사나래관
    #대봉사나래관

    숲속의 집은 4인 개별숙박시설로 독립 객실로 조성되어 있으며 각 특성에 따라 대나무 둥지, 솔향기 둥지, 불로초 둥지로 구성되어있다. 개별 객실에서 원산지구 일대 및 지리산 천왕봉을 조망할 수 있는 경관을 자랑한다. 4계절 깨끗한 지리산 자연 경관을 감상하며 힐링할 수 있다. 객실에는 TV, 에어컨, 헤어드라이기, 침구류 및 수건(4인 기준) 등을 구비하고 있으며 무선인터넷 가능하다. 주방에는 냉장고, 전기밥솥, 전기주전자, 전기레인지, 전자레인지, 밥상, 식기류(4인 기준), 냄비, 후라이팬 등 조리도구, 주방세제 등이 갖추어져 있다.

    그외 캠핑장, 대봉먹거리관, 대봉캠핑지원관, 숲속놀이터 어린왕자공원, 방문자센터 등 샤워장, 간단한 생필품, 캠핑데크, 스카이워크, 친환경 에너지 놀이시설, 야간방문객의 출입관리 및 안내를 위한 시설이 준비되어 있다.

    #숲속의 집 대나무둥지
    #숲속의 집 대나무둥지
    #야영지
    #야영지

    글= 서희원 기자·사진= 함양군

  • < 경남신문의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크롤링·복사·재배포를 금합니다. >
  • 서희원 기자의 다른기사 검색
  •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플러스 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