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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울산 120 해울이 콜센터' 4년 연속 우수 콜센터 선정

  • 기사입력 : 2018-11-22 14:54: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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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울산시는 민원 응대 전화인 '울산 120 해울이콜센터'가 한국표준협회 주관 '2018 콜센터품질 지수(KS-CQI) 평가'에서 4년 연속 우수 콜센터에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

    KS-CQI는 매년 국내 콜센터 서비스품질향상을 위해 신뢰성, 친절성, 적극성 등 7가지 항목을 고객 만족 조사와 전화 모니터링으로 평가해 업종별 우수한 기업과 상담사를 선정해 시상하는 제도다.

    이번 조사는 모두 41개 업종, 148개 민간기업과 29개 지자체·공공 부분을 대상으로 지난 6∼9월 진행됐다.

    울산 120 해울이콜센터는 고객만족도(68.7%), 전화 모니터링(89.6%)에서 평균 79.1%로 전체평균 75.4%보다 3.7% 포인트 높은 점수를 받아 조사대상 7개 광역지자체 중 1위를 차지했다.

    울산시 관계자는 "높은 서비스품질 유지를 위해 상담사 역량을 강화하고 교육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울산 120 해울이콜센터는 지난해 하루 평균 373건, 올해 하루 평균 404건을 상담해 시민의 각종 궁금증을 해결하고 있다.

    지광하 기자 jikh@kn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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