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   유튜브  |   facebook  |   newsstand  |   지면보기   |  
2024년 04월 29일 (월)
전체메뉴

도내 곳곳 나눔으로 포근한 겨울

  • 기사입력 : 2013-12-26 11:00:00
  •   


  • ●경남도교육청이 연말을 맞아 전 직원이 자발적으로 동참하는 사랑 나눔 릴레이 활동을 펼쳐 세모를 훈훈하게 하고 있다. 26일 도교육청에 따르면 지난 13일 학생안전과 직원들이 조손가정에 생필품을 전달한 것을 시작으로 지난주에는 총무과 등 7개 부서에서 독거노인 위문 및 소규모 복지시설과 장애인 가정을 찾아 청소·세탁 봉사활동을 했다.

    특히 이번 행사는 기존 경남교육청 주도로 실시하던 이웃돕기 운동을 부서별로 전환하는 릴레이 형태로 지금까지 500여만 원의 성금을 모금해 도교육청 15개 전 부서가 각각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찾아 위문하고 있다.

    ●(사)진주지역범죄피해자지원센터 등불(이사장 구재홍)은 연말을 맞아 범죄피해자 가정과 사회복지시설 등에 쌀과 생필품을 전달하고 위로했다.(사진)

    이들은 가정폭력 피해자인 이주결혼여성 등 10가구와 소외계층이 입소 거주하는 사회복지시설 1개소에 쌀, 과일, 라면, 세제, 수건 등 700만 원 상당의 생필품을 전달했다.

    ●진주경찰서(서장 강신홍)는 지난 23일 진주시 수곡면에서 할머니와 거주하고 있는 초등생 이모(12) 양의 집을 방문해 성폭력 예방 및 방범 취약상태를 점검하고 격려품을 전달했다.

    ●김해시 대동면 새마을협의회(회장 안채호)는 지난 23일 대동면사무소를 방문해 관내 3개 초등학교의 한부모가정 14가구 학생들에게 쌀 20㎏ 각 2포대씩을 교환할 수 있는 130만 원 상당의 농촌사랑 상품권을 전달했다.

    ●함양군 유림면 손곡리 지리산함양버섯영농조합법인 김오복(64) 대표는 지난 20일 유림면사무소를 방문, 동절기 취약가구 난방을 위해 독거노인 및 어려운 가구에 전달해 달라며 이웃돕기 성금 300만 원을 전달했다.

    ●볼보그룹코리아(주) 협력업체 건기회(회장 이한만)는 지난 19일 창원시 마산합포구 성호동주민센터를 방문해 관내 어려운 이웃에게 전해 달라며 사랑의 전기요 35매(300만 원 상당)를 기탁했다.

    ●창녕군 남지읍 농업경영인회(회장 이기태)는 지난 23일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 달라며 성금 30만 원을 남지읍사무소에 기탁했다.

    ●합천군불교사암연합회(회장 해인사 홍제암 종성 스님)는 지난 23일 종성 스님과 사무국장 연호사 진각 스님 및 회원 스님 일행이 합천군청을 방문해 관내 어려운 이웃에게 써 달라며 이웃돕기 성금 300만 원을 하창환 군수에게 전달했다.(사진)

    ●진해경찰서(서장 최병부)는 지난 23일 창원시 진해구 아동복지시설인 진해 희망의 집을 방문, 세제와 화장지, 진공청소기 등을 전달하고 시설 청소와 생활실 환경정리 등 봉사활동을 했다.

    ●효성굿스프링스(주) 천사회는 최근 4개월간 사랑의 동전 모금운동을 전개해 모은 100만 원의 성금을 지난 20일 경상대병원에서 소아암으로 치료 중인 환아에게 전달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모금은 1인 1개의 저금통을 지급해 자율적으로 모인 동전 저금통을 회수하는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소아암을 앓고 있는 아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전달하기 위한 취지로 이뤄졌다.

    ●창원시 성산구 (주)세아제강 내 봉사단체인 세아름봉사회(회장 최경호)는 지난 20일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해 달라며 쌀 20㎏ 50포대를 진해구에 기탁했다.

    ●경남에너지는 지난 21일 아름다운 가게 마산 자산점에서 ‘경남에너지와 함께하는 아름다운 토요일’ 행사를 개최했다.(사진)

    이번 행사에서는 정연욱 사장을 비롯한 임직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2000여 점의 물품을 기증했고, 임직원 10여 명이 판매천사로 자원봉사해 300여만 원의 판매 수익금을 전달했다.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의령군협의회(회장 이정섭)는 지난 23일 연말을 맞아 관내 무료급식소 경로식당을 이용하는 노인들에 떡국, 과일, 떡 등을 제공했다.

    ●창녕군은 지난 23일 관내 장수 독거노인과 어려운 가정 300명을 대상으로 겨울 내의와 롤케이크를 전달하는 ‘2013년 장수독거어르신 등 위문사업’을 펼쳤다.

    ●통영시청 직원들로 구성된 캠핑동호회, 스쿠버다이빙동호회, 70년생 개띠모임 소속 직원 30여 명은 연말을 맞아 지난 21일 북신동 1가구, 명정동 5가구 등 6가구에 연탄 700장을 배달했으며 각 가구에 겨울용 이불 한 채와 쌀 10㎏ 한 포대씩을 전달했다.(사진)

    ●농협 남해군지부를 비롯한 남해군 관내 농·축협은 지난 23일 노인과 농민들을 위해 남해경찰서에 교통안전장비(오토바이 안전모 200만 원 상당)를 전달했다.(사진)

    ●한국자유총연맹 창녕군지회(회장 이윤희)는 지난 23일 창녕군 노인복지회관에서 ‘동지맞이 팥죽 나눔’ 행사를 열고 노인복지회관을 이용하는 노인들께 팥죽을 대접했다.

    ●남해여자중학교는 봉우리영농조합법인의 도움을 받아 최근 김장 체험행사를 하고, 학생들의 정성어린 손길로 만들어진 김치를 남해사랑의 집, 소망의 집, 다대라복지센터에 전달했다.

    ●합천 초계초등학교(교장 박봉화) 학생들은 지난 20일 합천군립 노인 요양원을 방문해 학생들이 모은 성금을 전달하고 학교에서 배운 사물놀이와 댄스, 색소폰 연주 등을 하며 노인들에게 즐거움을 줬다.

    정치·경제·사회·사회2부
  • < 경남신문의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크롤링·복사·재배포를 금합니다. >
  • 강태구 기자의 다른기사 검색
  •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플러스 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