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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04월 26일 (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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함안군 민원행정 만족도 ‘눈에 띄네’

홈페이지 조사 결과 전년대비 칭찬 80% 증가·불만 24% 감소

  • 기사입력 : 2014-08-22 11: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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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함안군은 민원행정서비스 향상을 위해 지난달 실시한 군 홈페이지 민원요구사항을 분석한 결과 전년 대비 칭찬은 80% 늘어났고, 불만은 24% 감소했으며, 건의 및 문의 등은 41% 줄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분석결과는 2013년 상·하반기, 2014년 상반기별로 홈페이지 내 ‘칭찬합시다’와 ‘상담민원’ 등의 민원채널에 게재된 내용을 그 성격과 주제에 따라 분석, 그 결과에 따라 칭찬 및 제안, 불만, 건의, 문의 등의 항목으로 분류한 것이다.

    특히 민원인들은 주로 공무원이 자신의 일처럼 귀를 기울이고 적극적이며 신속하게 처리해 줄 때 감동을 느끼고 칭찬하는 것으로 분석됐다.

    또 불만이 감소한 것은 군수실 항시개방, 읍·면 이장과의 대화, 현장에서의 주민 애로사랑 직접 청취, 현안사업 현장 방문 등이 주효했기 때문인 것으로 보인다. 이와 함께 군민이 요구하기 전에 미리 찾아서 해결하고 현장에서 주민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해 건의와 문의사항도 대폭 감소한 것으로 해석된다. 배성호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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