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   유튜브  |   facebook  |   newsstand  |   지면보기   |  
2024년 04월 28일 (일)
전체메뉴

이웃들과 정 나누는 풍성한 한가위

  • 기사입력 : 2016-09-12 07:00:00
  •   
  • 메인이미지


    ◆농협밀양시지부(지부장 이창식)와 농가주부모임 밀양시연합회(회장 김해옥)는 8일 밀양시지부 대회의실에서 지역 내 독거노인 및 장애인 가정, 다문화 가정을 대상으로 사랑의 쌀 100포대와 우리 농업지키기운동본부가 지원하는 목우촌 정육세트 전달식을 가졌다.

    이번 행사는 ‘우리농업지키기운동본부’ 기금과 농가주부모임 밀양시연합회가 농산물을 판매한 수익금으로 마련됐으며, 지역 내 어려운 이웃 60여 가구에 전달될 예정이다.

    메인이미지

    ◆고성그린파워(대표이사 정석부)는 지난 7일 고성하이화력발전소 건설 및 이주단지 예정지인 하이면 신덕·군호마을에 거주하는 저소득 10가구에 온누리상품권과 라면 등 생필품을 전달했다.

    고성그린파워는 작년 추석부터 매년 명절마다 직원들이 십시일반 모아 관내 저소득 가구에 물품 후원을 하고 있으며, 지역 인재육성을 위해 덕화장학회에 1억원을 기탁하는 등 사회공헌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메인이미지

    ◆BNK경남은행은 경남·울산지역 복지기관 23곳에 ‘백합나눔회성금’을 나눠 지원한다고 9일 밝혔다.

    경남은행은 전 임직원이 월급여의 일정액(끝전)을 매월 적립해 마련한 1200만원을 경남·울산지역 복지기관에 기탁할 계획이다.

    지역공헌기관사업부 김영모 부장은 “소외된 이웃에 관심과 지원이 이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메인이미지

    ◆진주시 좋은 세상은 8일 각계 각층에서 보내온 온정을 모아 저소득 1900가구에 7750여만원 상당의 물품을 전달했다.

    진주시 좋은 세상에는 현재 BNK경남은행 온누리상품권 500만원, 롯데몰 진주점 생활용품세트 2000만원, 진주센텀병원 쌀 1250만원, 한국남동발전 온누리상품권 1000만원 등 모두 7750여만원 상당의 물품 기탁이 이어졌다.

    메인이미지

    ◆하동군 진교면 술상마을 앞 방아섬에서 민박을 운영하는 류정승(73)씨는 8일 군수실을 찾아 외로운 사람들에게 전해달라며 성금 300만원을 기탁했다.

    류씨는 지난 2009년 하동군장학재단에 장학기금 300만원을 기탁한 데 이어 2011년부터는 불우이웃돕기 성금을 기부하는 등 지금까지 모두 1900만원을 내놨다.

    류씨는 이외에도 지역사회의 크고 작은 행사를 후원하고, 어려운 학생들을 위한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다.

    그는 “여력이 되는 한 지속적으로 어려운 이웃을 돕고 싶다”고 말했다.

    메인이미지

    ◆한국승강기안전공단(이사장 백낙문)은 9일 진주시 명석면 소재 노인요양보호시설인 진양노인통합지원센터와 진주시 보훈회관 미망인회를 찾아 각각 쌀 10㎏들이 75포대를 전달했다.

    승강기안전공단은 직원들의 급여 우수리 등으로 복지기금을 마련해 진주지역 아동보호시설과 전국의 승강기 사고 피해자 지원사업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다.

    남상문 안전문화이사는 “추석을 앞두고 사회적 배려시설에 작은 위안이 되고자 직원들의 마음을 전하게 됐다”고 말했다.

    메인이미지

    ◆사천읍사무소에 온정의 손길이 이어지고 있다. 국제라이온스협회 355-E지구 사천라이온스클럽(회장 허종경)은 온누리 상품권 200만원을 기탁했으며, 사천하나님의교회(목사 김병천)도 저소득 독거노인 40가구에 전달해 달라며 이불 40채를 기탁했다. 또 사천읍 앞들식당(대표 강종호)은 상품권 30매를 기부했다.

    메인이미지

    ◆㈜효성 창원공장은 9일 경남장애인종합복지관이 주관하는 ‘명절을 장애인과 함께’ 사업을 후원했다.

    효성 창원공장은 이번 추석을 앞두고 고기, 과일 등 900만원 상당의 차례 상차림 물품을 마련, 창원·남해·합천의 각 지역별 장애인 20가구에 전달했다. 이번 차례상 비용은 임직원들이 1인 1구좌 운동으로 모금한 성금과 회사가 같은 금액만큼 지원하는 매칭그랜트를 통해 마련한 재원으로 준비한 것이다.

    메인이미지

    ◆한국산업단지공단 경남지역본부(본부장 이장훈) 임직원들은 지난 7~9일 본부 및 2개 지사에서 각 지역 내 복지시설을 대상으로 사회공헌활동을 실시했다.

    경남지역본부는 동보원과 샛별지역아동센터를, 김해지사(지사장 오대식)는 한마음학원, 사천지사(지사장 조호철)는 사천다문화통합지원센터를 각각 방문해 생필품 및 온누리상품권을 전달했다. 각 복지시설들은 산단공 경남지역본부에서 매년 지속적으로 후원해오고 있는 사회복지시설이다.

    메인이미지

    ◆김해시 한림면 내 조선기자재 배관 제작사인 ㈜성덕중공업(대표 손성기)이 한가위 명절을 앞두고 북부동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달라며 1000만원의 성금을 기탁했다.

    김해시는 이번에 기탁된 성금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북부동 관내 저소득 장애인, 독거노인, 조손 가정 등에 전달할 계획이다.

    메인이미지

    ◆현대자동차 노사가 추석 명절을 맞아 사회공헌기금 2억5000여만원을 쾌척했다.

    현대차 노사는 8일 울산 북구종합사회복지관에서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자원봉사센터, 대한걷기연맹 등에 기금을 기탁했다. 기금은 북구 저소득층과 복지시설 지원, 경찰 나눔순찰 목표 초과달성 기부 등에 사용된다.

    또 울산시자원봉사센터의 교통안전 캠페인과 이륜차 후미등 지원, 제9회 태화강 전국 걷기대회 후원금 등으로 활용된다. 노사는 기금 가운데 1억7120만원을 온누리 상품권으로 지급해 전통시장 활성화에도 힘을 보탰다.

    메인이미지

    ◆통영시의회 유정철 의장을 비롯한 시의원들은 지난 8일 지역경제 활성화와 민의수렴을 위해 서호전통시장, 중앙전통시장, 북신전통시장 등 지역 전통시장 3개소와 사회복지시설 10개소를 방문, 최근 콜레라 발생 여파로 소비가 위축된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캠페인을 했다.

    유정철 의장은 통영육아원 등 시설 관계자들과 대화의 시간을 갖고 시설운영에 따른 요청 및 불편사항 등 여론을 수렴하고, 힘든 여건 속에서도 이웃을 위해 일하는 자원봉사자들의 노고를 격려했다.

    메인이미지

    ◆KAI 나눔봉사단은 추석을 맞아 소외된 이웃과 따뜻한 정을 나누기 위한 맞춤형 물품 지원활동을 펼쳤다.

    나눔봉사단은 지난 8~9일 사천·진주 지역의 10개 사회복지기관을 방문해 전자제품, 의류, 생활용품 등 각 기관당 300만원, 총 3000만원 상당의 물품을 전달했다. 이번 나눔봉사는 해당 복지기관의 의견을 사전에 청취해 맞춤형 지원사업이 되도록 했다.

    메인이미지

    ◆사천시새마을회(회장 안화영)는 8일 오전 시청앞 광장에서 송도근 사천시장, 읍·면·동 단체장 및 지역, 부녀, 문고 회장 등 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추석맞이 사랑의 쌀 1만5000㎏(3500만원 상당)전달식을 개최했다.

    ◆사천교육지원청은 추석을 앞두고 8일 사천지역 신애원, 남양양로원, 합심원 등 3곳의 사회복지시설과 호산나, 까치둥지 2곳의 아동공동생활가정을 방문해 위문품을 전달했다.

    ◆신용수 창원시 의창구청장은 100세 장수 어르신인 김모 할머니 댁을 방문해 햅쌀 등 위문품을 전달하고 건강을 기원했다. 또 소답노인요양센터를 찾아 격려품을 전달했다.

    ◆조철현 창원시 마산회원구청장은 지역아동센터 19곳에 과일(사과)과 참치, 김 선물세트를 전달하고 훈훈하고 정이 넘치는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격려했다.

    메인이미지

    ◆창원산단 내 해성디에스(대표 조돈엽)는 추석을 맞아 지난 9일 창원시 진해구 자은종합사회복지관을 방문해 급식 배식 및 설거지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메인이미지

    ◆경남테크노파크 임직원은 추석을 맞아 8일 오후 창원시 의창구 팔룡동 ‘팔룡지역아동센터’를 방문해 위문활동을 했다.

    ◆사천경찰서 보안협력위원회(위원장 박상순)는 추석을 맞아 사천지역 거주 북한이탈주민 49가구를 방문해 탑마트 상품권(5만원권)을 전달하며 고향에 가지 못하는 아픔을 위로했다.

    ◆함양산림항공관리소(소장 강경우)는 지난 7일 함양군 소재 성민보육원(원장 신정찬)을 방문, 행복한 지역사회를 만드는데 조금이나마 기여하기 위해 직원들이 작은 정성으로 모금한 이웃돕기 성금을 전달했다.

    ◆송병권 진주시 부시장이 8일 진주시 ‘좋은 세상’에 성금 100만원을 기탁했다.

    메인이미지

    ◆경남농협(본부장 김진국)과 (사)우리농업지키기운동본부(본부장 배정용)는 8일 오전 의령군 의령읍 소재 혜림학원(고아원)을 방문, ‘추석맞이 우리 농축산물 나눔행사’를 실시했다.

    메인이미지

    ◆국제로타리클럽 3722지구 창원2지역(대표 곽말아)은 8일 창원 성산구와 어려운 이웃을 돕는 ‘행복나눔 프로젝트’ 추진 협약을 체결하고 행복나눔 사업의 원활한 추진과 활성화를 위해 서로 협력하기로 했다.

    ◆강양수 경남도농업기술원 원장을 비롯한 간부 공무원 6명은 9일 오후 문산읍 소재 중증장애인 거주시설인 ‘행복한 남촌마을’을 방문해 관계자들을 위문하고, 시설 운영에 필요한 생필품을 전달했다.

    메인이미지

    ◆김해서부경찰서(서장 김항규)는 9일 관내 불우이웃 41가구를 찾아가 위문금과 함께 쌀, 라면, 화장지 등 960만원 상당의 위문품을 전달했다.

    ◆김해시도시개발공사(사장 조돈화)임직원들은 9일 관내 저소득가구 13곳을 방문, 자체 성금으로 마련한 240만원 상당의 성품을 전달하고 해당 가구의 전기시설과 보일러 점검과 생활환경 정비활동을 했다.

    ◆의령경찰서(서장 김성종)는 보안협력위원회(위원장 서은태)와 함께 경제적으로 어려운 다문화가정 4가구를 방문해 위로금을 전달하고, 뜻깊은 한가위를 보내도록 격려했다.

    ◆농협하동군지부(지부장 이권기)는 지난 8일 관내 기초생활 수급자 및 취약계층에 전달할 10㎏들이 쌀 20포와 라면 10상자 등의 위문품을 하동지역자활센터에 전달했다.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 김해 삼방교회 신기룡 목사와 목회자들은 지난 9일 김해시를 방문,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해달라며 라면 114박스(250만원 상당)를 허성곤 시장에게 기탁했다.

    메인이미지

    ◆합천군 덕곡면 새마을협의회(회장 서재희)는 지난 7일 덕곡면(면장 홍석천)을 방문, 관내 어려운 이웃에게 전해달라며 백미 24포(100만원 상당)를 기탁했다.

    ◆함양군 통합방위협의회의장인 임창호 군수는 8일 군 장병과 의경대원을 방문, 본연의 임무수행과 치안 질서 확립에 노력하는 등 고생이 많다며 격려금을 전달했다.

    메인이미지

    ◆대한한돈협회 고성지부(지부장 강호상)는 8일 고성 공설운동장에서 ‘추석 명절 이웃사랑 돼지고기 나눔 행사’를 개최했다.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가 주최하고 대한한돈협회가 주관해 진행한 이날 행사에서는 고성 노인요양원 등 14개소 사회복지시설에 돼지고기 330㎏을 전달했다.

    메인이미지

    ◆경남은행 합천지점(지점장 김정봉)은 지난 7일 합천군청을 방문해 어려운 이웃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온누리상품권(1만원권, 500매)을 기탁했다.

    ◆하동군아동위원협의회(회장 김정엽)는 지난 8일 관내 어려운 아동들에게 전해달라며 500만원 상당의 라면 200상자를 하동군에 기탁했다.

    ◆전병현 김해중부경찰서 서장은 보안협력위원회와 함께 지난 9일 구산동 1주공아파트 복지관에서 탈북민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추석맞이 위문행사를 개최하고 위문품을 전달했다.

    ◆60명의 위원으로 구성된 김해시아동위원협의회(회장 박기원)는 9일 관내 자매결연한 저소득 150가구의 아동들에게 참치세트를 추석선물로 전달했다.

    ◆거제시 옥포1동에서 금농갈비를 운영하고 있는 남기원·강두선 부부는 지난 7일 옥포1동주민센터를 방문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달라며 성금 100만원을 전달했다.

    ◆의령군산림조합(조합장 조충규)은 9일 소외된 이웃에 대한 사랑과 나눔을 실천하기 위해 의령읍 서동에 거주하는 다둥이(6명) 가구와 화정면 기초생활수급자 가구에 의령사랑상품권 100만원을 전달했다.

    ◆에스텍(주) (공동대표 노성택, 오인용)는 8일 오후 관내 저소득층에게 전달해 달라며 전통시장 온누리 상품권 300만원어치를 양산시에 기탁했다.

    ◆대한한돈협회 창녕군지부(지부장 조명재)는 8일 창녕군을 방문해 창녕군노인전문요양원 등 18개 시설에 전달해 달라며 한돈 532kg(106박스/5kg, 239만원 상당)을 기탁했다.

    메인이미지

    ◆농협중앙회 통영시지부(지부장 김두탁)는 (사)우리농업지키기운동본부와 함께 농촌지역 독거노인 및 저소득층을 대상으로 목우촌 오리고기와 쌀, 햄 선물세트를 전달했다.

    정치·경제·사회·사회2부 종합

  • < 경남신문의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크롤링·복사·재배포를 금합니다. >
  •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플러스 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