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09월 18일 (화)
전체메뉴

퀴즈 사자성어 (246)

  • 기사입력 : 2018-07-03 07:00:00
  •   
  • 메인이미지


    A. 하나의 물결이 연쇄적으로 많은 물결을 일으킨다. 한 사건이 그 사건에 그치지 않고 잇달아 많은 사건으로 번짐 * 사건은 거기서 그치지 않고 一OOO로 퍼져 나갔다. B. 세례받은 신자가 지은 죄를 뉘우치고 하느님에게 또는 그의 대리자인 사제에게 고백하여 용서를 받는 일. 고해성사(告解聖事) * O白OO를 통해 자신의 죄를 신부님께 고백했다. C. 체면이나 부끄러움을 모르는 뻔뻔스러운 사람 * 저런 OOO漢 같으니, 그따위 짓을 하고 다니니 욕먹어 싸다 * 破廉恥: 체면이나 부끄러움을 모르고 뻔뻔함. D. 예수가 제자들에게 가르친 모범이 되는 祈禱文 * 학생들은 교목을 따라 主OOO을 암송하기 시작했다. E. 거듭 절하며(百拜) 몹시 고마운 뜻을 나타냄 * 도와주신 그분에게는 O拜OO해도 모자랄 지경이다 * 致謝: 다른 사람을 칭찬함. F. 경상남도 통영시 한산도 부근에서부터 충무, 삼천포, 남해 등을 거쳐 전라남도 여수에 이르는 물길. 1968년 閑麗 海上 國立 公園으로 지정되었다 * 점점이 떠 있는 작은 섬들과 해안선의 굴곡이 주는 아늑함은 OO水O만의 비경이다. G. 여러 가지 일에 대한 생각과 사물을 제 分數대로 각각 나누어서 가름 * 思慮: 어떤 사물이나 일에 대하여 여러 가지로 주의 깊게 생각함 * 分別: 세상의 물정이나 돌아가는 형편을 사리에 맞도록 헤아려 판단함. H. 술(酒) 마시는 사람은 창자가(腸) 따로(다를, 나눌 別) 있다. 주량(酒量)은 몸집의 크고 작음에 관계가 없음을 이르는 말 * O有OO

    △출제: 심대보(창원시 마산회원구 내서읍·앱 ‘퀴즈 사자성어Q4’ 운영)

    ‘퀴즈 사자성어’ 정답을 7월 9일까지 이메일(san@knnews.co.kr)이나 팩스(☏ 210-6048), 우편(51439 창원시 의창구 중앙대로 210번길 3 경남신문 사회부 퀴즈 사자성어 담당자 앞)으로 보내면 추첨을 통해 문화상품권을 드립니다. 문화상품권은 경남은행에서 협찬해 주었습니다. 문의 ☏ 210-6164.

    ※이메일로 보낼 땐 정답지를 촬영해 jpg파일 등으로 보내고 주소와 전화번호를 남기면 됩니다. 우편번호를 꼭 적어 주시고, 1인당 하나의 정답만 보내시기 바랍니다.

    메인이미지

    ▲제245회 당첨자

    △김지선(창원 마산합포구) △김은(하동군 하동읍) △김예림(진주시 새평거로)

    ◆ 제245회 정답

    행방불명(行方不明). 견위수명(見危授命). 불윤비답(不允批答). 몽환포영(夢幻泡影). 유비무환(有備無患). 수문수답(隨問隨答). 유수불부(流水不腐). 장부일언(丈夫一言)

  • < 경남신문의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복사·재배포를 금합니다. >
  •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플러스 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