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   유튜브  |   facebook  |   newsstand  |   지면보기   |  
2024년 04월 27일 (토)
전체메뉴

LG전자, 서비스센터 직접고용 완료

기존 서비스센터 직영점으로 변경
LG전자 서비스센터 직원 3900명 ‘직접고용’

  • 기사입력 : 2019-04-29 22:00:00
  •   

  • LG전자는 5월 1일자로 전국 130여개 서비스센터에서 근무하고 있는 협력사 직원 3900명을 직접 고용한다고 29일 밝혔다. 지난해 11월 22일 직접고용을 발표한 지 5개월여 만이다.

    LG전자는 정년을 넘기거나 입사지원을 하지 않은 경우를 제외하고 모든 인원을 채용했다. 전체 서비스 엔지니어 가운데 98%가 LG전자에 입사했다. 서비스센터를 운영하던 협력사 대표 70여명도 팀장급 직책으로 근무한다.

    이번에 고용되는 직원들은 LG전자의 글로벌 고객서비스를 담당하고 있는 CS경영센터에 소속된다.

    메인이미지사진출처 /경남신문DB/

    LG전자는 성수기와 비수기의 임금 차이를 줄이기 위해 기본급 체계를 강화하는 등 임금 경쟁력을 높였다. 또 LG전자 직원들과 동일한 복리후생 혜택을 제공한다.

    LG전자는 직접고용을 통해 양질의 일자리를 확대하고, 전문적이고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서비스 엔지니어들이 직접고용 이후부터는 주 52시간 근무제도의 대상이 되는 만큼 탄력근무제 등을 검토할 계획이다.

    기존 서비스센터는 LG전자가 직접 운영하는 직영 서비스센터로 바뀐다.

    LG전자 대표이사 CEO 조성진 부회장은 “고객의 목소리에 더욱 귀를 기울여 감동을 주는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명용 기자 mylee@knnews.co.kr

  • < 경남신문의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크롤링·복사·재배포를 금합니다. >
  • 이명용 기자의 다른기사 검색
  •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플러스 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