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   유튜브  |   facebook  |   newsstand  |   지면보기   |  
2024년 05월 21일 (화)
전체메뉴

눈썰매장

  • 기사입력 : 2006-12-21 08:53:00
  •   
  • 씽씽~ 가는거야~ 하얀 눈나라로


    이제 12월도 며칠 남지 않았다. 학생들의 겨울방학이 목전이다. 설레는 크리스마스가 코앞이다. 공통점은 겨울이 왔다는 것.

    겨울 하면 단연 하얀 눈을 생각하게 된다. 아쉽게도 서부경남 일부를 제외하곤 도내에선 쌓인 눈을 보기가 좀처럼 힘들다.

    그렇다고 방안에 움츠려 이 겨울을 그냥 보낼 수는 없는 법. 세상만사 사람하기 나름. 주변을 둘러보면 겨울을 만끽할 곳이 널려 있다. 그중에서도 새하얀 설원 위의 썰매놀이가 떠오른다.

    나이가 좀 있는 어른이라면 나무판자에 굵은 철사를 덧댄 썰매에 쪼그리고 앉아 못을 박은 막대기로 언 땅을 지치던 기억이 있을 것이다. 부르튼 손으로 흐르는 코를 훔치며 가마니와 비닐포대를 들고 언덕을 기어 오르던 추억도 떠오른다.

    엉덩이에 불이 나고 바지에 구멍이 나 어머니께 꾸지람을 듣던 기억들. 그렇게 혼나고도 뭐에 홀린 듯 다음날 해만 뜨면 뒷산 올랐던 기억들.

    무엇보다 눈썰매는 겨울에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레포츠다. 주말 가족 나들이에 더없이 좋다. 아이들이 좋아해 부모들이 점수를 따는데도 그만이다. 순수함이 묻어 있어 동심이 살아나는 눈썰매로 가족과 함께 눈밭을 씽씽 달리는 기분은 최고다.

    어른들은 옛 추억을 되살리고 아이들은 새로운 기억을 담자. 아련한 그때 그시절의 추억을 아이들과 함께 공유할 수 있다.

    최근 도내에는 빼어난 자연경관과 다양한 놀이기구를 함께 즐길 수 있는 눈썰매장이 많이 생겨났다. 또한 눈썰매장 대부분이 이달 중순께 개장을 했고 성탄절과 연말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하고 있다.

    시원과 눈과 따끈한 온천 한번에 즐긴다

    ▲창녕 부곡하와이 스노우파크 눈썰매장

    창녕군 부곡하와이 ‘스노우파크 눈썰매장’은 지난 16일 개장했다. 또기코스 110m(성인용)와 지니코스 90m(어린이용) 등 두 개 슬로프가 재미를 더한다. 최대 수용인원은 1천명.

    노천온천인 스파니아. 실내온천인 대장글탕. 실내워터파크. 식물원 등에서 겨울 속 여름을 만날 수도 있다.

    23~25일에는 성탄절 이벤트로 추첨을 통해 어린이 동반가족 300명에게 폴라로이드 사진을 촬영해주고. 산타가 어린이들에게 사탕·과자 등 선물을 나눠준다.

    31일 밤부터 새해 첫 날 새벽에는 소망 풍선날리기. 레크리에이션이 예정돼 있다. 새해 첫 날 입장객 1천명에게는 황금돼지 저금통을 준다.

    위치=창녕군 부곡면 거문리. 인근 가볼만한 곳=화왕산 군립공원. 창녕 우포늪. 주남저수지. ☏536-6331.

    캐럴공연·매직풍선쇼 등 이벤트 풍성

    ▲양산 통도환타지아

    50m 어린이용 슬로프는 22일 개장이 확정됐다. 120m 어른용 슬로프 개장은 아직 미정. 하지만 다음주께는 개장할 예정이다. 수용인원은 500명.

    성탄절 이벤트로는 ‘일렉트릭 캐럴하모니’(24~25일) 공연과 캐릭터 포토존에서 사진찍기(23~28일)가 준비돼 있다. 또한 내년 1월7일에는 ‘원터 매직&마임쇼’가 계획돼 있고. 캐릭터 댄스뮤지컬과 피에로 매직풍선쇼는 매일 열린다.

    위치=경남 양산시 하북면 순지리. 인근 가볼만한 곳=통도사. 석남사. 내원사. 천성산과 작천정 계곡. ☏370-3000~9.

    성탄절 연휴 푸짐한 경품 행운 잡아보자

    ▲진해 파크랜드

    인공눈으로 슬로프 조성 중이다. 21일 개장 예정이다. 슬로프는 120m(어른)와 70m(어린이)가 있고. 수용인원 3천명.

    성탄절 이벤트로 23~25일 3일간 TV. MP3. 영화관람권. 창원LG세이커스 농구관람권. 파크랜드 자유이용권 등 푸짐한 경품 추첨을 실시한다. 또한 이 기간 동안 커플 입장객에 대해 입장료 1만원을 할인하며. 하루 선착순 1천명 어린이에게 손난로를 증정한다.

    위치=진해시 태백동 시민회관 맞은편. 인근 가볼만한 곳=장복산 공원. 수치 해안도로. 해군사관학교 박물관. ☏545-7355.

    ▲하동 약수골랜드
    18일 개장. 슬로프 100m. 단체수용인원 500~600명.
    위치=하동군 진교면 안심리. 인근 가볼만한 곳=백련도요지. 아임허브농장. 쌍계사. 남해대교. 최참판댁. ☏884-6442~3.

    ▲부산 벡스코
    15일 개장. 슬로프 100m(성인용 2개). 70m(청소년용 2개). 45m(유아용).
    15일부터 내년 2월20일까지 벡스코 썰매대축제를 개최하며 북극탐험관과 체험학습관 등이 운영된다.
    위치=부산시 해운대구 우1동. 인근 가볼만한 곳=해운대. 광안리. 광안대교. 수영만요트장. 스펀지 영화관.

    ▲그 밖의 눈썰매장
    김해가야랜드(개장일 미정·☏337-0311). 거창 수승대관광지 눈썰매장(개장일 미정·☏940-3555). 해운자연농원(개장일 미정·☏384-0061).

    ▲눈썰매장 나들이 주의사항

    눈썰매장 나들이를 할 때는 몇가지 주의할 사항이 있다.

    먼저 눈썰매 종류가 여러가지 있다. 대개는 펑퍼짐한 그릇 모양의 바가지형 썰매와 튜브형 썰매가 주종을 이룬다. 하지만 썰매장마다 썰매 종류와 타는 방법이 다르기 때문에 눈썰매장 홈페이지나 안내전화 등을 통해 꼼꼼히 챙길 필요가 있다.

    눈썰매를 타려면 방수와 방한. 보온이 되는 옷가지를 준비해야 한다. 장갑도 꼭 챙겨 가자. 평소에 춥지 않다고 해서 자만해서는 안된다. 하루 종일 눈밭에서 뒹군다고 생각하면 된다. 그래야 동상의 위험을 막고 손바닥의 찰과상을 예방할 수 있다.

    눈썰매가 안전하긴 하지만 눈썰매장에서는 기본적인 안전수칙을 지키는 것은 필수다.

    특히 올해는 기온이 높아 눈썰매장 슬로프 조성이 쉽지 않다. 예년에는 12월 중순께 개장했던 눈썰매장들도 올해는 개장을 못하고 있다. 무턱대고 찾아가기 보다 사전에 확인 전화를 해보는게 현명하다. 박영록기자 pyl21c@knnews.co.kr

  • < 경남신문의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크롤링·복사·재배포를 금합니다. >
  • 박영록 기자의 다른기사 검색
  •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플러스 카카오스토리